실업급여 수급기간 조건 신청기간 정리합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 조건 신청기간 정리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폐업을 하게되며, 실업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는 취업도 안되고 정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데요. 20대 청년들에게 있어서 yolo라는 단어가 나올정도로 미래에 투자를 하는것보다 현실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그렇다보니 실업급여 수급기간이나 조건, 신청기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것 같은데요, 실업급여에 대해서 알아봄과 동시에 위와같은 정보드을 한번 알아보는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우리나라는 실업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재정은 더욱 심각해지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데요.

우슨 자신의 실업급여 조건, 즉 수급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이 이직일 이전에 18개월간 피보험 단위기간을 보고 통산하면 180일 이상이 되셔야합니다. 즉, 퇴직을 하기전에 회사를 나온 기록이 제대로 되어있어야합니다. 자신이 근로의 의사가 있음에도 불과하고 취업을 하지못하고 있는 상태인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실업급여 조건은 크게 까다롭지 않은데요, 재취업을 위하여 노력을 적극적으로 하셔야하는 조건이 붙지만 이는 크게 신경을 안쓰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직 사유가 자발적이지 않은 경우만 가능합니다. 자신의 자발적으로 회사를 퇴사하는 경우는 실업급여 조건에 해당이되지 않습니다.

근로존건이 채용시 다른 경우나, 연장근로, 최저임급법, 차별대우, 괴롭힘, 폐업, 인수합병, 사업자이전, 등 여러가지 이유에 있어서 실업급여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자신이 해당하는것을 알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실업급여의 수급기간이나 신청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시죠.
실업급여의 지급액 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겟습니다. 퇴직전 3개월간 평균 임금의 60%가 지급되게됩니다. 그에 더해서 소정급여일수도 지급이되게되니 이점은 참고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최저임급법상 2019년 1월이후에 상한액은 6만 6천원이되게되니 이점도 참고로 하셔서 보시기 발바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은 50세 미만의 경우 1년미만이신 분들은 120일, 1년이상 3년미만은 150일, 3년이상 5년 미만은 180일, 5년이상 10년미만은 210일 10년이상은 240일이 되겠습니다. 50세 이상의 경우는 1년미만 120일 1년이상 3년만은 180일 3년이상 210일이며 5년미만이 되셔야합니다.
5년이상 10년미만은 240일로, 마지막 10년이상은 270일이 되겠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이나 신청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우선 신청기간은 따로 크게 정해져 있지 않지만 조건이 붙게됩니다.

실업상태인 경우에 워크넷에 구직등록을 신청하시면됩니다. 이에 더하여 거주지 관할에 고용센터를 방문하시면 되며 수급자격 온라인 교육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급자격이 인정되는 경우는 구직급여신청을 하시면되며, 이에 따라서 구직활동을 하시면됩니다
실업급여의 경우 1년이내에 수급을 완료하시면되는데요, 위에 말씀드렷듯이 120일의 급여를 받기위해서는 4달의 기간이 필요로 하게되니, 이점을 참고로 하셔서 계산하시는것도 중요시됩니다

이렇게 최근들어서 우리나라에 구직활동은 정말 힘들어지기도 하며,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더욱 힘들어지는 20대 청년들, 20대 사회초년생들은 정말 고생이 많을것 같습니다. 이럴수록 다같이 힘을내어야 하지만 사실상 불가능한것이 현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실업급여 수급기간이나 조건 신청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도 이직이나 구직에 성공하시길 바라며,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실업급여에 대해서 고민을 하시다보니 이점에 대해서 생각이 많으실 수 밖에 없는것이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실업급여 수급기간 및 조건에 대해서 소개해드린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셧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데요, 이점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다보니 고민이 많으신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하셔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것같아요.
모두 화이팅하시고 이 사태를 다같이 이겨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소개합니다

20대 대통령 선거일 궁금하시죠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