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2개 물양 3개 종이컵 물 얼마나 알아볼까요

라면 2개 물양 3개 종이컵 물 얼마나 알아볼까요
우리는 항상 눈대중으로 라면을 끓이곤 합니다 하지만 라면의 경우 정확한 권장 물 양이 있으며, 이를 맞추기에는 보통 가정집에서는 계량컵을 사용하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분들이 라면 2개 종이컵, 물을 얼마나 해야하는지 종이컵 기준으로 사용을 하시고 있으신데요.
간략하게 소개는 해드리지만, 각 종이컵마다 조금의 미세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도 참고로 하셔서 봐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권장량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이러한 점들도 참고로 하시기 발바니다. 라면 1개일때는 설명서에 나와있듯이 신라면 기준으로 550ml입니다.

이는 종이컵 3컵이라고 평균적으로 나오게되는데요, 하지만 같은 종이컵이 아닌 이상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이점은 참고로하셔서 라면 2개 물양과, 라면 3개 물양에 대해서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1개가 물양이 550ml이니 2개면 1100ml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분명히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이는 아닙니다. 적절하게 맛있는 라면의 물양은 대부분의 분들이 880ml~900ml정도로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약 종이컵 5컵을 꽉채운 물이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요, 라면에 다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로 하시기 발바니다.

그래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이 맥주컵입니다. 맥주컵의 경우 500ml로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계량컵과 종이컵을 따로 사용하지 않고 맥주컵 한컵과 조금을 더해서 사용을 하곤합니다. 또한 많은분들이 라면 3개 물양에 대해서도 찾아보시는것 같더라고요
라면 3개 물양의 경우 1400ml를 맞추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를 하시는데요 550ml 곱하기 3개를 하면 1650ml가 맞지만 사실 상 우리가 사용하는 물양의 경우 1400ml를 사용해주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라면 2개 라면 3개의 경우 물양이 줄어드는 경우는 증발량이라고 합니다.

라면 1개를 끓일때는 적정량이지만 물이 작기 때문에 증발량이 많기 때문에 550ml로 딱 맞는 간이 나오게되는것입니다 하지만, 2개를 끓인다고 해서 1100ml를 넣게되면 증발되는 양이 얼마 안되기 대문에, 싱거워질 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종이컵의 경우 대략적으로 880ml 라고 하면 5컵이 안되게 따르시면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모르시지만,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은 아마 뽀글이를 아실 겁니다. 라면 봉지의 반틈 정도가 500ml라고 생각을 하시면되는데요, 이를 이용하셔서 뽀글이가 맛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간이 잘되고 물양이 딱 맞기 때문입니다.

뽀글이의 경우 물의 증발량을 낮춰주기 때문에 물을 500ml만 넣어도 간이 딱맞을 수 밖에 없는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분들이 라면 2개 물양에 대해서 궁금해하시지만 종이컵으로 이렇게 보시면 될것 같다는 생각이듭니다.
또한 종이컵이나, 라면의 종류에 따라서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는 550ml 기준인 신라면, 진라면을 토대로 작성이되었으며 유튜브를 참고 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는 더욱 더 다양한 정보가 담겨져 있기 때문에 이를 함께 보시면서 찾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는데요

우리의 경우 하루 나트륨 섭취량이 2000mg입니다 하지만 라면의 경우 1봉지당 1880mg을 섭취하기 때문에 나트륨 과다 섭취로 이어질 수 있게됩니다 이를 이용하여 라면 스프를 덜 넣으시는 분들도 많이 있으신데요,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라면과 김치조합은 나트륨 과다섭취의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위염이나, 고혈압 등 다양하게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장 좋은 방법은 라면에 콩나물이나, 기타 야채들을 추가하셔서 조금이라도 낮춰주시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벙이라고 소개가 되고 있으니 이러한 점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해서 라면 2개 물양과 라면 3개 물양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간단하게 참고로 하시면 되며, 궁금하신 라면이나 궁금증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소개합니다

20대 대통령 선거일 궁금하시죠

퍼스널컬러 자가진단 쿨톤 웜톤 테스트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