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무게 가격 알아보세요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무게 가격 알아보세요
아무래도 우리가 우편을 보낼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것은 우체국이 아닐까요, 군대에 있는 남자친구 혹은 친구에게, 혹은 서류, 등기 서류 등 다양하게 우리는 우체국을 이용하게됩니다.
일반적인 우편과의 차이점은 등기번호가 존재하면서 준등기 조회와, 발송인에게 배달 결과를 알려주는 SMS 서비스가 존재한다는 점이기에 중요한 서류를 보낼때에 우체국 준등기를 많이 이용하곤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우체국 준등기 조회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우체국 준등기 조회를 알아보실 때에는 크게 어렵지 않은데요 우체국에서 기본적으로 여러가지 형태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하시는 방법은 전화번호로 조회이며 전화번호를 모르시는 경우에는 영수증 번호로 도 조회가 가능하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기본적으로 우체국 준등기 조회를 할 수 있게 해두었기 때문에 누구나 컴퓨터만 있으시다면 손쉽게 접근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우체국 준등기의 경우 배달 전까지 등기우편으로 취급이 되며, 수취인에 가게되면 수취인 우편함에 배달 완료가 되게됩니다. 즉 등기의 경우 수취인에게 직접 전달 후 안내가 나가게되지만 준등기의 경우는 도착했다는것만 알수가 잇습니다.
일반 우편의 경우 이점도 잘 알지못하기 때문에 이렇게 찾아보시는것이 아닐까 생각을 해보는데요, 이렇게 우체국 준등기 조회는 생각보다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보실 수가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으로 3~4일 정도 걸린다고 생각을 하시면되는데요, 토요일에도 배송을 하기도 하니 이점을 참고하셔서 계산해보실 수 있을것같습니다.

우체국 준등기 조회를 하실 때에 네이버에서도 쉽게 등기번호를 입력하시면 조회를 해보실 수 잇으며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바로 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인 epost.go.kr로 접속을 해주시면되는데요
이곳에서 자신의 등기번호 13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바로 조회를 해보실 수가 잇씁니다  또한 준등기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무게에 대해서 알아보시는데요, 무게는 200g입니다. 즉 서류를 보낼때도 무게를 참고해주셔야하며, 준등기는 무게마다 차이가 있는것이 아닌 1500원으로 같으니 이점도 참고로 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메일 주소 혹은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알려주면, 준등기 우편물이 수취인 우편함에 도착하게 되면 안내 메세지가 발송이되어서 생각보다 간단하게 이용을 해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자면 우체국 준등기 조회는 네이버에 바로 등기번호 13자리에 입력을 하시도되며 추가로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13자리 등록을 해주시면됩니다.

준등기를 보내실때에는 200g 초과는 불가능하게되며 1500원 가격으로 통일이되게 되니 이점또한 참고로 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사실상 우리가 현재 우편으로 크게 이용할 일이 많이 줄은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우편으로 서류를 받거나 할때도 있기 때문에 우체국 준등기 조회는 아직까지 많이 이용이 되는것도 사실입니다. 과거에는 일반 우편물이였다면, 현재는 등기와 준등기로 나누어지게되며, 준등기서비스를 받아보실 수가 있는점이 가장 좋은것이 아닐까요.

등기의 경우 수취인이 직접 받고 싸인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점에 대해서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우체국에서는 준등기, 등기 일반우편물 3가지로 나누어지며 택배 역시 있기 때문에 참고로 하셔서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우체국 준등기 조회 및 무게 가격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궁금하신점에 대해서 설명이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도 좋은 양질의 포스팅으로 찾아뵐텐데요, 우체국 준등기 보내는법은 우체국에서 간단하게 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로 보시면될것같아요. 따로 검색이 많이 없다보니 찾아보시는 분들이 없어서 따로 소개해드리지는 않도록 하겟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소개합니다

20대 대통령 선거일 궁금하시죠

퍼스널컬러 자가진단 쿨톤 웜톤 테스트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