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컬러 자가진단 쿨톤 웜톤 테스트 알아볼까요

퍼스널컬러 자가진단 쿨톤 웜톤 테스트 알아볼까요
우리는 항상 옷을 입거나, 사진을 찍거나 어떠한 면에서든 컬러를 선택하곤 합니다. 우리에게 가장 잘 맞는 컬러를 퍼스널 컬러라고 하게되는데요. 아무래도 개인이 퍼스널컬러를 알아보기에는 크게 어렵습니다. 또한 개인이 자신은 쿨톤 웜톤 테스트를 통해서 자신의 색상을 아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쿨톰원톰은 종류도 정말 다양하고 컴퓨터 상에 비춰지는 색상, 아이폰, 갤럭시 모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이나, 쿨톰 원톰의 테스트를 하면 차이가 날 수 밖에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이를 가장 간단하게 하는 방법은 색종이 입니다. 색종이를 통해서 자신의 손과 비교를 하는것인데요.

자신에게 가장 잘어울리는 색상은 정말 다양하게 많지만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업체를 통해서 5~10만원 가량 하는 가격을 내시고 진단을 받으시는 방법 말고는 가볍게 자가진단을 하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저역시도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을 하고, 업체에서 해봣을때 차이가 많이 났지만, 제가 퍼스널컬러를 봤을때 대략적으로 알겟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쿨톤 웜톤 테스트는, 밝은 색, 핑크색 혹은 분홍색과, 주황색 정도의 색상으로 비교를 하시는것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조금 찐한 쪽이 쿨톤이라고 보시면되고, 연한쪽이 봄의 느낌이 가능한 쪽이 웜톤이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요 우리는 기본적으로 색상이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누어지게 되며, 색상 또한 밝은색, 빛나는 색, 어두운색, 차가운색, 따뜻한 색으로 나누어지게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 상 모니터나 휴대폰 화면을 보시면서 손바닥을 가져다 대신다고 하더라도 모니터 마다 색도 채도 달라지게되며, 같은 사진을 보더라도 아이폰과 갤럭시는 큰 차이가 있다는 점은 아실겁니다. 또한 블루라이트 기능이나, 여러가지 자외선 차단 등 다양하게 올라오기 때문에 정확히는 알수가 없습니다.

평소에 자신의 피부에 붉은끼가 많이 보인다면 쿨톤이 가장 좋습니다. 쿨톤들의 특징 몇가지를 알아보자면, 머리색이 검정빛을 나오게되며, 노랑색 보다는 분홍색 쪽이 조금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드시면됩니다. 또한 햇빛을 받았을때 얼굴이 잘 빨개지시는 분이라면 쿨톤이라고 생각하시면되는데요.
또한 웜톤도 존재를 하고 있습니다. 웜톤의 경우 햇빛에 오래 있을 경우 피부색이 어둡게 돌아오는점을 보실 수가 있으며 동시에 머리카락이 노란빛이나 갈색빛이 돌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가 않습니다. 추가로 황색톤의 메이크업이 잘 어울리시는 분들이 웜톤으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이외에도 자신의 손목을 쫙 폈을때 혈관색이 초록색이면 웜톤, 파란색이면 쿨톤으로 구분을 할 수 있으며, 자신의 골드색이 잘어울리면 웜톤, 실버색은 쿨톤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이외에도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웜톤과 쿨톤은 자가진단 테스트가 불가능 하다고 보시면됩니다.
대략적으로 자신의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은 가능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색상을 대조하는 방법이 가장 좋으며, 컴퓨터에서 ,휴대폰에서는 불가능에 가까운점을 참고로 하셔서 보실 수 있겟습니다

제가 찾다보니 대부분의 글들이 자신의 손바닥과 비교해서 어울리는 쪽으로 선택을 하라고 하는데, 이는 각 색상마다 보이는 빛이 달라지기 때문에 퍼스널컬러를 제대로 아시려면 업체를 방문하시는 방법 이외에는 없을거라 생각이드는데요.
또한, 어플을 통해서도 마찬가지로 각 휴대폰 기종마다 비춰지는 색상이 다르다보니 이는 정확힌 판가름이 불가능하시면되는데요, 오늘은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에 대해서 소개해드렷지만, 사실상 자신이 가장 어울리는 색상은 인터넷으로 찾아보시는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며, 색상을 직접 대조해보시거나 방문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쿨톤이나 웜톤의 경우 어느정도는 짐작을 하실 수가 있기 때문에 이점도 참고하셔서 이용을 하시면될것같습니다. 오늘은 퍼스널컬러 자가진단이 불가능한 점과, 쿨톤 웜톤 테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소개합니다

20대 대통령 선거일 궁금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