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세탁기 문잠김 해결 방법 알아보세요

드럼세탁기 문잠김 해결 방법 알아보세요
많은 분들이 드럼세탁기를 이용하시다보면 간혹 문잠김 현상이 발생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이러한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편은 아니다보니 이런 경우에는 문제가 생길 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드럼세탁기의 문잠김 현상과 이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는 세탁기가 통돌이, 드럼세탁기로 나누어지게됩니다. 드럼세탁기의 경우 통돌이 와다르게 가로로 되어있다보니 물이 셀 확률이 올라가고 이를 방지하기위해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이 발생하게되는것인데요.







이는 세탁기에 물이 없다고 하더라도, 뒷쪽 배수구에 물이 차있을 경우에도 드럼세탁기 문잠김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점도 참고로 해주시면됩니다.

드럼세탁기의 경우 작동중인 상태라면 안전 잠금장치가 존재하게됩니다. 즉, 잠금표시에 불이 안 들어와야지 가능한 점인데요, 아무래도 이부분에서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이 있으신것같습니다.
드럼세탁기를 이용하실때에는 문잠김 램프가 존재하게되는데요 이가 종료되어있는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또한, 드럼세탁기의 경우 일시정지 하셔도 바로 열리지가 않으며, 온도에 따라서 1~2분 뒤에 열리기도 하니 문잠김 현상이 꾸준하신 분들은 배수구 물을 빼주시는 방법을 선태갛셔야합니다.
세탁통 내부에 물을 빼주시는 작업을 하게되느데요, 우선 기본적으로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에 있어서 오류코드를 알아두셔야합니다.

표시가 없다면, 문제가 생긴것이며 IE의 경우 급수가 안될 시 나오게됩니다. 0E의 경우 배수가 안되는 경우인데요, 이는 다양한 원인이 있기 떄문에 참고로 하셔야합니다.
만약에 배수통 문제라고 생각이 드신다면, 우선 각 세탁기의 메이커를 파악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배수통의 경우 각 세탁기마다 위치가 조금씩 다르기 떄문인데요.

드럼세탁기 양면에 있는 메이커도 있으며 문잠김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뒷면에 잔수제거가 따로 있는 메이커도 존재하게됩니다.
호스를 제거하신 후 배수필터가 확인이 되실텐데요, 이 배수필터를 빼주시게되면 배수통에 있는 물이 나오게될것입니다. 이또한 준비를 하셔야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양의 물이나오기 때문에 물이 다른곳으로 가지않고 안에서 해결이되도록 하셔야합니다.
이렇게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은 다양한 이유에서 발생하지만 대부분이 물이 다 빠지지 않고 문제가 생겼음을 의미하게됩니다.

가장 많이 문제가되는것은 배수통이니, 배수통을 한번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다른 문제점을 찾기보다는 우선 간단하게 문제점에 대해서 인지를 하신 후 보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모르시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이 점을 참고로 하셔서 소개해드렷는데요

만약 배수통 문제가 아니라면 고객센터를 통해서 각 메이커에 문의를 해주시는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드럼세탁기 이외에도 여러가지에서 문제가 될 수가 있기 때문인데요.
기술자, 엔지니어들이 수리를 해야할 경우가 생긴다면 이는 수리를 맡기시는것이 좋으며, 우선 해볼 수 있는 상황을 모두 해보신 후, 수리를 맡겨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드럼세탁기 문잠김 현상이 발생했을때, 강제로 문을 열려고 하면 이는 문이 고장 날 수 잇기 때문에 강제로 여시는 방법은 하시면안됩니다.
이에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서 해보실 수 있는데요, 배수통 이외에도 문제가 될 수 있는것들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게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겟씁니다

드럼세탁기 종류가 너무 다양하다보니 하나만 특정지어서 소개시켜드릴 수 없는점은 양해부탁드리며, 만약 해결이 안되신다고 하면, 배수필터 이외에도 잠금장치를 찾아보시는 방안이 가장좋습니다
또한, 온도 때문에 안열리는 경우도 종종있다고 하니 잠시후에 다시 시도해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리며, 전원을 끄신 후 강제로 여실려고 하시면안됩니다

이는 고장의 원인이 될 뿐더러, 해결할 수 잇는 방안이 아닙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20년 기초생활수급비,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소개합니다

20대 대통령 선거일 궁금하시죠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알아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