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4. 9.

100408 iPhone 4 발표 QnA

Q: 데이터를 많이 쓰는 멀티태스킹 갖고 at&t 가 뭐라 안하려나?
A(Jobs): 적당한 가정이 아닌거 같다

Q: 판도라 같은 경우는?
A(Jobs):그렇게 데이터 많이 안쓴다

Q: 미국에서 너무 잘 팔려서 아이패드 해외판매가 어려운거 아닌가?
A: 아니다. 약속한 대로 4월 말에 팔 거다.

Q: 이미 다른 게임 네트워크 서비스가 있다. 애플의 차별화는?
A: 목표는 플랫폼에 넣는 거였고, 누구나 같은 플랫폼을 쓰는 게 목표다. 우리는 개발자들이 우리 플랫폼을 쓸거라 생각한다. 더 많은 청중-고객을 생각할 테니까.

Q: 광고 승인 절차는 있나?
A: 잡스 : 몇가지 절차가 있겠지만,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 돈을 지불할거다.

Q: 플래시나 자바에 대한 정책이 바뀔 가능성은?
A: No.

Q: 백그라운드로 트위터 타임라인이나, 인터넷 메신저 대화 하는걸 못봤는데, 이유가 있나?
A: 지금은 그런 건 푸시알림으로 하는 게 더 나을거라고 봤다. 빠른 어플간 스위칭은 매우 복잡하고, 우리가 보여준 것 보다 인상적인 것이다.

Q: 아이패드에 '위젯'은 안들어가나?
A: 우리는 지난 토요일에 물건 내놓고 일요일에 쉬었다
Q: 위젯이 가능성이 있나?
A: 모든게 가능하다

"우리는 세계 광고시장에 대한 계획이 없는 상태다. 우리가 애드몹을 사려고 했을 때 구글이 가로채 갔다. 대신 우리는 쿼트로 Quatro 를 인수했다. 그들은 우리를 가르치고 있고, 우리는 될 수 있는 한 빠르게 배우고 있다."

"멀티태스킹에 대한 논란은 없었다. 초기 기기들은 멀티태스킹을 할 수 없었을 뿐이다." -잡스

Q: 사람들이 운전할 때 처럼 보다 안전하게 전화를 쓰지 못하도록 하는 방법같은 건 없나?
A: 자동차 관리 시스템과 전화를 연결하는 방법 같은 것들을 생각하고 있다. 핸즈프리 같은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하고.

Q: 안드로이드 처럼 인증 없이 어플을 쓰게 할 계획은?
A: 안드로이드용 포르노 스토어 같은 게 있다. 당신이 다운로드 하고, 당신의 자녀가 다운로드 하고. 그런 곳은 우리는 가고 싶지 않다. 우리는 거기 가지 않는다.

Q: 앱스토어 개선 계획은?
A: 앱스토어는 OS 4 도 그렇고, 이전 버전도 그렇고, 내장된 게 아니다. 서버에 종속된 거라서 OS 에 관계없이 개선이 가능하다. 꾸준히 개선중이다.

Q: 구형 기기를 쓰는 사람들은 버려지는 건가?
A: 잡스-3GS 는 엄청나게 팔렸고, 터치 3세는 작년 판매 상승률이 엄청나다.구형 기기들도 업데이트는 할 수 있지만, 멀티태스킹 같은 성능을 못낸다. 뭔가 인센티브를 바란다면, 새 제품을 사길 바란다. (기즈모도와 엔가짓의 뒷부분 답이 좀 다름)

Q: 멀티태스킹 종료는 어떻게 하나?
A:스코트-그럴 필요 없다. 사용자는 그냥 쓰면 되고, 그런거 신경쓸 필요 없다. 잡스-아이패드를 생각해 보자. 만약에 스타일러스를 갖고 있다면, 그냥 없애 버렸을 거다. 멀티태스킹에서는, 태스크 매니저를 보면, 그것도 날려 버릴거다. 사용자는 그걸 신경쓸 필요가 없다.

Q: 아이애드랑 게임 센터를 쓰고 싶지 않다면?
A: 두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그래 다른 기계 사라,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