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1. 28.

iPad 정리- 의문과 내멋대로 답변 등


스펙은 아래 주소에 있습니다.

http://www.apple.com/ipad/specs/

액정은
9.7 인치, LED 백라이트, 해상도 1024 X 768. IPS LCD
(IPS 와 관련한 글을 참고하세요 [바로가기 ] )

왜 AMOLED 를 넣지 않았을까?
=저는 넣지 말았으면 했습니다. 구글 넥서스 원이 직사광선에서 쥐약이라죠.



전체 크기와 무게는
Height: 9.56 inches (242.8 mm)
Width: 7.47 inches (189.7 mm)
Depth: 0.5 inch (13.4 mm)
Weight:
1.5 pounds (.68 kg) Wi-Fi model;
1.6 pounds (.73 kg) Wi-Fi + 3G model

베젤이 왜 이모양인가?
=가능성 1
충격 보호용일 가능성
=가능성 2
엄지 손가락이 화면 가리는 걸 막기 위해? (그래도 3cm 는 너무 크다)
=가능성 3

배터리가 너무 커서 넓게 펴는 바람에?(설마)
=가능성 4
기기 크기가 큰 만큼 목표 두께 0.5 인치를 만들고, 아이폰처럼 뒷부분을 라운드 처리하기 위해. (제가 생각해도 신빙성 없어보임)

왜 이 크기인가?
가로세로 폭을 보죠.
우리나라는 mm 니까.. 243X190
오른쪽사진을 보고 '아 이건 책 크기구나!' 라고 느끼고 인쇄상식 - 책 사이즈  에서 책 크기와 비교. 보통 46배판이라 불리는 '여성 잡지' 크기 가로 188 x 세로 256 입니다. 보통 '양장본'이라 불리는 책들의 크기이기도 하죠.






왜 '패드' 인가?
'패드'가 여성 용품 명칭이기도 하죠. 그래서 트위터 트랜드에 iTampon 이 9위에 오르기도;

가격


16 GB
32 GB
64 GB
Wi-Fi
$499
$599
$699
Wi-Fi + 3G
$629
$729
$829
  • Prices in US Dollars. International pricing will be announced at a later date.



가격은 왜 499달러부터인가? 아이팟 터치 64G 가격이 399 달러입니다. 그 가격을 맞추기 위해 16G 제품을 넣었다고 봐야겠죠. 그러고 보니 터치에는 16기가가 없군요.

두께 0.5 인치 무게 1.5파운드, 16-64기가 메모리, 9.7 인치 IPS 디스플레이, 전체 화면 멀티터치, 블루투스 2.1+EDR, WiFi 802.11n, 스피커, 마이크, 30핀 커넥터, 가속도 센서, 콤파스.
GPS 는 3G 모뎀이 들어간 모델만 들어 있습니다.아이팟 터치와 같이 무선랜 기지국을 이용해 위치를 잡고 USB 는 없으며, 기존 아이폰 OS 를 봤을 때 블루투스도 마우스, 키보드는 불가능 할 듯 합니다.


키보드 독?


위에 썼지만, 이 사진 한장으로 확실해 졌습니다. 블투로 마우스 키보드 쓸 생각은 꿈에도 꾸지 말라고. 가격이 얼마일 지 모르겠지만, 음... 블루투스는 커녕 usb도 못쓴다는 게 정말 마음에 안듭니다. 게다가 외장 메모리까지 없군요. 아! 맞아요. 애플에겐 맥북이 있어요.

앗! 있다! 메모리 리더!


아니, 외장 메모리 리더가 있군요. 왼쪽은 카메라 커넥터, 오른쪽은 SD 메모리 리더 입니다. 흠. 속도가 얼마나 나올 지가 관건이군요. 물론 가격도. 아이팟 4세대 때의 아픈 기억이 있는데. 물론 제품이 안나올 가능성도 배제하진 못하겠죠.



앱스토어에 있는 140000개 어플들을 그대로 쓸 수 있습니다.

아이폰 OS 를 그대로 쓴다는 건 알겠지만, 아이콘 배치도 그대로라니...
정말 처음에 아래 사진 보고 많이 실망했습니다. (스티브 잡스 아이콘이 있는 줄;;;) 정말이지 이건 아닙니다. 호환성 때문인지... 뭐 보다보니 괜찮아 보이긴 하는데...




앗! 아이콘 뒤에 배경그림이???
아이폰이고 터치고, 꾸미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죠. 위 사진은 배경이 단순해서 잘 모르시겠지만, 맨 위 사진을 보면 '컬러풀' 한 배경그림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다음 OS 에서는 배경그림을 지원하나보네요. 아이폰과 터치에서도 가능하단 이야기겠죠.

그래도 저 아이콘 배치는 용서가 안되요.


스티브 잡스의 말들
잡스가 발표 전 언론에 흘린 말들, 그리고 말미에 한 말들을 보면, 떠오르는 말이 있습니다.

이제 죽어도 여한이 없다

바로 그만두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자기같은 인간 구할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아참! 하나 더!!!
아이콘 배치 뿐 아니라 홈 단추... 꼭 아이폰이랑 똑같이 했어야 하는 거였나요? 후암;

댓글 2개:

Outsider :

화면은 강제로 늘린다고 하더라도 크기가 작은 아이콘은 강제로 늘리기가 좀 그랬던듯... 처음 홈 화면 봤을때 아직 루머기사가 뜬건줄 알았;; ㅡ..ㅡ

근데 AMOLED가 직사광선에 더 약한가요? 항상 실내에서만 구경해봐서.. 어차피 다 쥐약이지만 그래도 LCD보다는 AMOLED가 좀 더 낫지않을까 싶기도 한데...

이런걸 트랜드로 만드는게 애플의 힘이기는 하지만... 약간 쉽게 판단하기 애매모호한 녀석이 나와버렸어요.. ㅠ..ㅠ

[진눈깨비]kkaibi :

목표는 넷북. 거기에 아이폰 수많은 어플을 포기할 수 없었을 듯....

AMOLED 는 몰랐는데, 넥서스원 기사에 그런 내용이 있더라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