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26.

2iPhone #5
진눈깨비 추천 무료 어플 11



 드디어 2iPhone 시리즈 마지막 시간입니다.
물론, 아직 이가 안맞는, 쓰다가 만 글들도 많습니다만, 오늘은 지난 2년 동안 아이팟 터치를 써 오면서 가장 마음에 든 어플 11개를 골라봤습니다.

날씨 어플로 예상 온도 그래프를 보여주는 Yr.no, 기상위성으로 The Weather Channel,
단위 변환 어플로 무료 순위 1위를 기록한 Appbox Lite,
트위터 어플로 가장 안정적인 Twitteraffic,
여러 메신저를 한 어플로 활용할 수 있는 Fring,
음력 기념일 등을 관리할 수 있는 iHappyDays,
여행을 하면서 관련한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는 WorldMate
엄청난 용량을 자랑하는 영영사전 Dictionary.com
대용량 텍스트 뷰어로 한글을 지원하는 Stanza
아이폰/터치를 USB 메모리로 활용하면서 문서 뷰어이기도 한 FileApp
마지막으로 멋진 움직임을 보여주는 주사위 MotionX Dice

물론 위의 어플들 말고도 다른 멋지고 재미있고, 거기다가 능력 빵빵한 어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어플들을 구입 또는 다운로드 할 때 참고할 사항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날씨 어플


-도시를 기반으로 한 날씨 어플과 비행장을 기반으로 한 날씨 어플 이 있습니다.
-다른 날씨 어플을 보게 되면 일단 ‘세계’ 날씨를 지원하는지 확인하세요. 많은 경우 그 나라의 날씨 예보만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Yr.no [Store]




-특징 : 기후 변화 보다 풍향을 주로 나타냄. 가로화면은 온도 그래프가 나타남
-장점 : 깔끔한 디자인, 보기 쉬운 기온 예보
-단점 : (TWC 에 비해) 내보내기 기능이 없음.
-주의 : 도시를 제일 처음에 놓으려면 그 도시에 들어가서 맨 아래 ‘Set as favorite‘ 단추를 눌러 주면 됩니다.

The Weather Channel [Store]


-특징 : 어플 이름과 같은 미국의 케이블 티비의 날씨 예보 어플입니다. 무료버전은 광고가 있습니다.
-장점 : 시간별 예보, 3일, 10일 예보, 비디오, 구름 기상 상황까지 볼 수 있음.현재 날씨와, 3일 예보 날씨를 이메일로 보낼 수 있음
-단점 : 한 화면이 많은 걸 넣으려다 보니 산만한 감이 있음
-주의 : 화씨 F, 섭씨 C 는 화면 위 오른쪽 Location 누르고, 맨 아래 ‘F/C’ 설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계산 어플

우리나라에서 내려오는 단위인 '평' 등을 계산할 수 있는 유일한 어플입니다.

AppBox Lite [Store]




-특징 : 어플 아이콘 처럼 맥가이버 칼 같은 어플
-장점 : 한국 상황에 맞는 평/되/리 등의 단위 변환 가능
-단점 : 디자인이 좀 현란한 편
-참고 :유료 버전 Appbox 가 있습니다.

통신 어플

트위터 클라이언트인 트위터레픽 Twitterrific과 종합 메신저 인 프링 fring 입니다.


Twitterrific [Store]


-특징 : 안정적이면서 멀티계정 지원, 기본 기능에 충실하고 광고가 없음
-장점 : 트윗을 작성하고 전송하는 중에 바로 리스트를 볼 수 있음
-단점 : 시작 실행이 느리고 가로 입력 지원 안함
-주의 : RT 설정이 기본값이 via 임. 설정에서 수정해 주면 됩니다.


fring [Store]


-특징 : 다양한 메신저 서비스를 지원하고, 보이스채팅, 인터넷 전화 VoIP, 영상통화도 가능
-장점 : 다양한 메신저 서비스를 로그인 한번에 해결
-단점 : 회원 가입, 연락처 리스트가 모두 나타남
-주의 : 트위터의 푸시 알림 기능을 해제하시길 바랍니다. 등록된 팔로우의 모든 내용을 알립니다.

일정관리

애플은 아이폰/터치에 많은 부분을 다른 어플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해 놨지만 유독 캘린더 만큼은 접근을 못하도록 해 놨습니다. 그래서 아래 소개하는 해피데이즈 iHappyDays 도 연락처의 내용을 가져오도록 해 놨습니다.

iHappydays [Store]


-특징 : 음력 제사, 생일 등의 행사일을 체크할 수 있음
-장점 : 어렵지 않게 음력 행사일 입력 가능
-단점 : 구글 싱크로 관리하는 연락처로는 활용할 수 없음
-참고 : 음력 데이터 입력 방법은 리뷰 [andiPod]를 참고하세요.

여행

실제 여행 갈 상황이 안되지만, 언젠가는 '가고 말거야!' 라는 생각에 가끔 여행 계획을 세우곤 하는데 이때 이 어플을 갖고 놉니다. 물론 실제 여행을 갈 때도 이 어플이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Worldmate [Store]


-특징 : 전 세계 여행 관련 정보들을 활용해 여행 일정을 저장 확인 가능
-장점 : 여행 관련 자료를 정리해서 여행 중에 확인 가능
-단점 : 무료 버전은 실시간 비행 가능 여부 불가능, 회원 가입 필요
-참고 : 리뷰할 때에는 아이폰/터치에서 일정을 입력하는 방법이 없었는데, 업그레이드 되면서 어플로 일정을 만들 수 있네요. 

사전

가장 많이 찾는 어플이 영한사전이죠. 물론 유료 어플로는 많이 나와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영한사전인 엣센스와 프라임 둘 다 있고 이외에도 많은 사전이 있는데 앱스토어에서 '사전'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안타깝게도 영한사전은 무료가 없고, 대신 아래 소개하는 Dictionary.com 이 있습니다.

Dictionary.com [Store]


-특징 : 웹사이트의 사전 데이터를 그대로 적용한 공식 어플. 그날의 낱말 등의 서비스도 확인 가능
-장점 : 275,000 개가 넘는 표제어, 비슷한 말 사전 제공, 인터넷 연결로 발음까지 들을 수 있음
-단점 : 용량이 크기 때문에 실행이 느린 편
-주의 : 200MB 가 넘는 용량으로 아이튠즈를 이용해 설치하세요.


문서 뷰어

문서 뷰어는 대용량 텍스트 파일을 볼 수 있는 어플과 워드, 엑셀 등을 볼 수 있는 업무용 문서 뷰어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에 텍스트 뷰어인 Stanza, USB 케이블로도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FileApp 을 소개합니다.

Stanza [Store]


-특징 : 큰 텍스트 파일을 지원하는 뷰어
-장점 : 한글 지원
-단점 : 별도 데스크탑 어플로 텍스트를 변환 해야 함
-기타 : 비슷한 어플로 기능이 월등한 eReader 가 있으나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FileApp [Store]


-특징 : 무선랜 Wifi 뿐 아니라 USB 케이블로도 전송할 수 있는 메모리, 문서 뷰어
-장점 : 여러 종류의 그림, 문서, 영상 뷰어, 아이폰/터치의 빈 공간을 USB 메모리 처럼.
-단점 : 무선랜 환경이 아니면 활용할 수 없다.
-기타 : 별도 PC 용 프로그램을 무료, 다운로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재미

확인을 해 본 건 아니지만, 앱스토어에는 이제 게임이 훨씬 많을 겁니다. 게임 항목이 아니더라도 엔터테인먼트나 학습 부분에도 게임으로 놓아도 상관 없을 어플들이 많기도 하구요.
어쨌든 재미있는 어플로 주사위를 골라 봤습니다.

MotionX Dice [Store]


-특징 : 경쾌한 주사위 흔들기
-장점 : 3D MotionX 기술을 이용해 가볍고 빠른 주사위 움직임을 보임
-단점 : 없음.
-주의 : 흔들다가 떨어뜨리지 마세요^^.

이상으로 모두 11개의 어플들을 골라 봤습니다. 꼭 유료 어플이라도 괜찮은 어플이라면 구입하시고,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4개:

익명 :

Twitterrific 이요
3번째 캡쳐화면은 어떤걸 눌러야되는건가요?
그리고 RT 설정이 셋팅에는 단순히 rt를 할꺼냐 말꺼냐만 되어있고 어디서 rt를 할 수 있는건지 안보이는데 reply에서 via로 써야하는건가요?

그리고 광고는 프리미엄일 경우에만 안나오는거 같은데 혹시 프리미엄을 쓰시는건 아니신지요

[진눈깨비]kkaibi :

Twitterrific 세번째 화면은 아래쪽 툴바에서 * 표시를 눌러주면 나옵니다. 메시지를 선택하면 누를 수 있구요.
RT 는 RT 를 쓴다고 하면 RT 로 나오고, 안한다고 하면 메시지 뒤쪽에 via @kkaibi 이런 식으로 나타나지요.
두번째 화면에 보면 광고가 나오죠. 프리미엄 아닙니다. 소개한 어플들은 모두 무료 어플들 이랍니다. ^^.

성희 :

저는 날씨 어플은 iWeather Complete Lite로 자리 잡았습니다. 위 2가지를 포함하여 여러가지를 모두 검토했으나 iWeather가 저에게는 최고 였습니다.
계산기는 Paper Calc Office 라이트 버전으로 결정했습니다. (1line.andipod.com에서) 지우는 버튼과 % 버튼이 있으면서, 계산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저에게 가장 알맞는 계산기입니다.

[진눈깨비]kkaibi :

iWeather 도 괜찮은데 광고 자리가 비어있는 등 아직 불완전한 면이 있어서 제외했습니다.
계산과정을 보여주는 어플로 Calc 가 있습니다. 이 어플도 당연히 무료고, 넣을까 하다가 뺐습니다. 한번 써 보세요.

http://itunes.apple.com/us/app/calc/id285807159?mt=8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