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1. 12.

091112 News 애플 영업이익 노키아 제쳐

뉴스 News

이미지 사진 (출처 : Engadget)


■ 애플 영업이익 노키아 보다 앞서
-전자신문 기사 바로가기
-아이뉴스24 기사 바로가기

: 아이폰만의 이익이 아니라 '애플 전체'의 영업이익이 노키아를 앞섰다는 소식인데요. 수치는 애플이 16억, 노키아가 11억 입니다. 아이폰이 애플의 전체 이익 대부분을 가져가는 것도 아니라서 단순 비교는 적절치 않아 보이기는 하지만, 생각해 볼 만한 기사이긴 합니다.

애플이 단일 제품 만으로 이만큼 수익을 올린 것인 만큼 이에 대항하는 노키아, 삼성, 엘지, 그리고 모토롤라의 노력도 있습니다.

위 링크 기사에도 있지만, 노키아는 리눅스 기반의 마에모를, 모토롤라 등은 구글의 안드로이드를 밀고 있고(최근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모토롤라의 '드로이드' 발표 첫 주말 10만대 판매-Engadget 기사) , 삼성은 '바다' 라는 '플랫폼(OS 가 아니라 핸드폰의 위피 WIPI 처럼 삼성만의 어플 플랫폼-전자신문 기사)'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팜의 여러 노력-팜프리 개발, 판매, 아이튠즈와의 동기화 문제 등-이 있었지만, 결국 아이폰에 대항하는(?) 기존 휴대전화 기업들이 도전하는 상황에서, 애플은 또 어떤 변화를 이끌지 궁금해 지는군요.


■ 영국 스카이스포츠 아이폰 프리미어리그 유료 생중계
- BBC 뉴스 기사 바로가기
- Engadget 뉴스 기사 바로가기

: 영국 프리미어 리그는 영국에서 공중파가 아닌, 위성 채널 '스카이스포츠' 에서 ('루퍼트 머독' 재벌소유) 독점 중계를 합니다. 두 개 채널이 있는데 가격은 채널 하나는 한달에 26.5파운드, 두 개 다 보려면 35파운드 입니다. (그래서 영국은 모여서 보는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런데 이번에 스카이스포츠가 아이폰/터치용 어플을 무료 공개하면서 한달 6 파운드, 10달러 정도로 생중계, 뉴스 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축구/K리그 팬으로서 조금 부럽네요.


부담 없는 무료 어플! andiPod.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