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9. 23.

[News] 방통위 아이폰 허가/Gamil 푸시메일 지원/ 아이튠즈 9.0.1 업그레이드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시중)가 23일 44차 회의를 열고, 애플의 스마트폰인 아이폰 출시를 허용키로 했다.

방통위는 아이폰의 원칙적으로는 국내 법인 위치정보법의 적용대상이 되지만, 법을 탄력적으로 해석해 애플이 국내 법인 위치정보법에 따라 위치정보사업자로 허가받지 않아도, 애플과 계약한 KT가 이용약관을 통해 관련 기능을 소비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받으면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의결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드디어 아이폰을 '허가' 했습니다. 정황증거는 있으나 물증이 없으니 뭐든 깔 필요는 없겠죠. 적어도 방통위의 허접질, 법이라는 것이 얼마나 '허접' 한지 보여주는 예가 되겠습니다.

공은 kt 와 애플에게 넘어갔고, 이후 제품 출시가 확정되고 요금이 정확히 책정되면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만, 대략 4~7만원 전용 요금제를 등록했다고 하는군요.


구글 지메일 Gmail '푸시메일' 기능 지원




구글에서 우리나라 시각으로 어제 밤에 트위터에 올렸더군요. 구글 싱크 http://m.google.com/sync 를 통해 설정할 수 있는데, 터치(구글 싱크에서는 'iPod'라고 나옵니다) 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사야하는 또 다른 이유가 될까요? 공식 블로그에는 터치도 지원한다고 되어 있으니 확인을 다시 해 보겠습니다.

설정 방법은 적용할 기기에서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http://m.google.com/sync 에 접근해서 로그인하고 설정해 주면 됩니다. 한국으로 언어를 설정했을 때는 지원하지 않는 언어로 나타나므로 화면 아래쪽에 언어 변경으로 들어가셔 English(US) 로 선택하고 변경해 주면 됩니다.

지원하는 OS 는 아이폰 OS, 심비안, 윈도 모바일 입니다.


구글 공식 블로그 :: 바로가기

푸시메일이란 ::
RIM 사의 블랙베리의 주요 기능으로 널리 알려졌습니다. 기존 메일이 서버에 저장해 두고 '생각나면' 찾아 들어가는 서비스였다면(메일 클라이언트들도 마찬가지 입니다. 사람 대신 프로그램이 해 주는 차이일 뿐) 푸시메일은 메일이 도착하면 서버에서 등록된 기기로 스스로 알려줍니다. 아이폰 OS 의 푸시알림과는 다릅니다.


아이튠즈 9.0.1 업데이트

아이튠즈가 한달도 안되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유는 '로직' 관련한 문제라는데 제가 활용하는 상황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큰 문제가 없으시다면 일부러 찾아 업그레이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은 아이튠즈에서 도움말>>업그레이드 확인 을 해 주면 됩니다.

부담 없는 무료 어플! andiPod.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