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8. 13.

[JB App] 부담없이 배경과 Dock 을 바꿔보자! BossPaper

BossPaper
표시 이름 :: BossPaper
제작사/제작자 :: BigBoss
네트워크 여부 :: 필요 없음
발표일 : 090811
버전 : 1.0

멀고도 먼 아주 옛날~ 아이팟이란 마을이 있었답니다.

처음엔 아주 작은 마을에 불과했답니다. 왕년의 대스타 독이 든 사과를 문 친구가 관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관심은 많았죠. 그러나 사람들은 이러저러한 이유로 다들 입주하길 꺼렸어요. 하지만 대스타의 덕인지, 아니면 마을 자리가 좋아서 인지는 몰라도 많은 사람들이 마을을 찾아오기 시작했답니다. 관리하는 친구는 능력도 좋아서 1년에 한 번씩 새로 마을을 뒤집어 엎어주기도 하고, 바로 옆에 새로운 택지를 조성하기도 하면서 열심히 마을을 키워 갔답니다.

하지만 마을 주민이 모두 관리하는 친구가 원하는대로 하지는 않았죠. 여러 문제가 있었지만, 특히 다 똑같은 벽지를 쓰기는 싫었던 겁니다. 아니, 벽지라도 발라주면 다행인데, 벽지도 없이 그냥 시멘트 벽이라니요. 그래서 마을 주민들은 마을 자체를 조금씩 자기들 마음에 맞게 바꿀 수 있도록 길을 따로 내었답니다. 그래서 벽지도 새로 들여와 붙이고 또 집도 자기들 편하게 만들고 그랬지요.

지금까지 마을 관리인은 이 일에 대해 별로 개의치 않는듯 합니다. 오히려 자기가 관리하는 마을이 더 클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할 테니까요. 그런데 다른 문제가 생겼습니다. 벽지를 바르는 건 좋은데 집이 너무 작다 보니 점점 비좁아진 거에요. 벽지를 만들던 친구는 어찌 된 일인지 마을을 새로 개축했는데도 더 이상 손 쓸 생각이 없는 듯 하고, 여러 자잘한 일을 하던 친구가 새로운 벽지 도배 방법을 만들어 냈습니다. 물론 새로 만들어 낸 방법이라 많이 모자라긴 해요.

- 어디선가 전해 내려오는 아이팟 마을 도배 이야기


날도 덥고 해서 조금 다른 방식으로 정리를 좀 해 봤습니다.
아이팟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이해할 만한 글이라 보고요^^; 기존 벽지는 윈터보드 WinterBoard 를 말합니다. 제가 윈터보드를 그닥 즐겨하지 않기 때문에 비교 글은 올릴 수 없겠고, 화면 꾸미기를 즐기시는 분들은 필수 설치 어플이지요. 다만 윈터보드의 문제점중 가장 큰 것이 하나 있죠. 기능이 너무 많다 보니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느려진다는 겁니다.

그래서 탈옥 어플 여러가지를 만들던 빅보스 BigBoss 라는 개발자-BossTool, SBSettings 등등 개발-가 새로운 배경화면 어플을 하나 만들어 냈습니다. 이름은 BossPaper. 소개 페이지에도 ‘윈터보드가 없어도 배경화면을 바꿔줄 수 있다’ 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배경화면을 바꿔준다는 말이 단순하게 다른 배경으로 바꾼다는 말이 아니라, 시간에 따라 배경화면 그림이, 설정한 여러 효과를 따라서 바뀝니다.

그럼, 진중한 리뷰 시작합니다.

아참, 기억이 확실한 지 모르겠습니다만, 공식(?)적으로는 최초의 탈옥 어플 리뷰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탈옥을 한 아이폰, 터치에서만 설치,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기본화면

설치해 보시면 아시겠지만(한편으로는 당연하겠지만), 활용하는 화면은 없습니다.기본설정 각 항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lobal Enable / Disable
보스페이퍼 BossPaper 를 설정할 것인지 말것인지, 아니면 배경 색만 바꿀 것인지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팁!!! 그림이 아니라 색만 설정할 거라면 'Solid Colors Only' 만 설정하면 되겠죠.

Image / Folder Selection
폴더 선택/파일 선택/Dock 이미지/배경색 을 설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Slideshow & Transtions
배경을 바꿀 때 어떻게 바꿀 것인지 등을 설정하는 부분입니다.자세한 내용은 5번에서 확인하세요.

Options
Dimming 은 밝기 부분입니다.
Hide Icon Labels 는 스프링보드의 어플 제목을 지우고, Hide Dock Labels 는 화면 아래쪽 독 Dock 의 어플 제목을 지워줍니다. 이미 익숙한 어플이라면 어플 제목이 따로 필요 없겠죠. 사실 배경화면이 화려하거나, 어중간한 색 일때는 어플 제목 색이 회색이라 잘 보이지 않습니다.


2. 폴더 선택하기

3번에서 설명하는 대로 각각 그림 파일을 선택해서 배경으로 쓸 수도 있지만, 폴더 전체를 선택해서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 화면에서 'ADD' 를 누르면

위와 같이 빨간색으로 바뀌고 'REM'단추로 바뀝니다. 
간혹 아얘 단추가 나타나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만약 삭제하고 싶다면 빨간색 'REM' 단추를 누르면 됩니다.

3. 그림 파일/독 설정/배경 색

각각의 그림파일과 독 의 배경 그림, 그리고 그림 대신에 단순한 색을 입힐때의 설정입니다.그림파일의 선택은 위의 폴더 선택과 같고, 다만 목록을 선택하면 그림파일을 바로볼 수 있습니다.

 


4. 화면전환 Transitions
화면전환 방법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만이 아니라 여러가지를 골라서 랜덤하게 나타낼수 있구요.

Fade 그림이 사라졌다가 나타납니다.
Move in 한쪽 방향에서 기존 그림을 덮으면서 나타납니다.
Push 기존 그림을 밀어내면서 나타납니다.
Reveal 기존 그림이 움직이면 아래쪽에 새 그림이 나타납니다.
Ripple 물결이 흔들리면서 그림이 바뀝니다.
Suck 기존 그림이 아래쪽으로 쪼그라들면서 사라집니다.
Curl 기존 그림이 위쪽으로 벗겨집니다.
Uncurl 새그림이 기존 그림을 덮어버립니다.(위의 Curl 의 반대)

 


5. 슬라이드쇼 Slideshow 설정
위에서 설명하지 못한 부분들을 설명하겠습니다.


On App Close 이 부분은 어떤 게 바뀌는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확인하는 대로 수정할께요~)
Change On Timer 아래쪽에 설정하는 타이머대로 바뀌는 부분입니다.
Transition Interval 화면전환간의 시간 입니다. 30초가 지나면 그림이 바뀌는 거죠.
Transition Length 화면전환 하는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너무 빠를 필요는 없겠죠.
Disable Random 그림을 랜덤하게 띄울 것인가 하는 설정입니다.

6. 만족하는 점, 아쉬운 점
며칠 전 새롭게 올라온 보스페이퍼 BossPaper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 버전 1 이기때문이기도 하겠지만 아직까지 많이 부족한 어플입니다. 이 점을 감안하고 체크해 보겠습니다.

만족하는 점은
- 윈터보드 처럼 무겁지 않다.
- 테마를 싫어하지만 배경화면은 쓰고 싶다.
- 거기에 여러 배경 그림을 알아서 바꿔준다.
- 독 배경도 바꿀 수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 페이지 별 그림을 설정할 수 있으면 좋겠다
- 독에도 자체 배경을 넣을 수 있으면 좋겠다

다음에 더 나은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부담 없는 무료 어플! andiPod.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