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7. 3.

[공지] 새로운 서비스 1line iPhone App review 외...

1. 한줄 리뷰, 오늘의 업데이트
http://1line.andipod.com

블로그를 유심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7월 1일 즈음부터 1line App Review  라는 RSS 가 생겼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어플들이 올라오는데 간단히 정리를 해 보자는 의도였습니다. 가끔 따로 정리를 해 놓기도 했었는데, 이걸 본격적으로 정리를 해 보자고 마음을 먹은 겁니다.

처음에는 구글 리더의 '메모' 기능으로 정리를 해서 그대로 RSS 피드를 하고, 광고도 붙이려고 했었습니다. 문제는 한줄 리뷰라 하기에는, 원래 내용-앱 스토어에 기본으로 올라오는 설명이 너무 길었습니다. 그래서 아얘 블로그를 따로 만들고 거기에 한줄 광고를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구글 리더의 메모 기능입니다.

텍스트큐브 를 이용한 블로그로 만들었는데요. 차라리 구글 블로거를 활용할 걸 그랬다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현재 한줄 리뷰와 매일 오전 10시에 '오늘의 업데이트' 를 정리하고 있는데, 구글 블로거는 레이블 별로 RSS 발행이 가능한데, 텍스트큐브 블로그 시스템은 아직 그렇게 되어 있지 않습니다. 게다가 페이지를 '하루' 로 해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없더군요. 그래서 일단 지금 텍스트큐브를 이용하고 있지만, 좀 더 불편(?) 해 지면 구글 블로거로 옮길 지도 모르겠습니다.

오늘까지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튠즈의 앱 스토어로 링크가 되었지만, 지금 이후부터는 갈무리한 화면을 앱 스토어에 연결합니다. 아이콘 보다는 실제 작동 화면을 보는 것이 더 확실할 것이고, 저작권 문제도 덜 수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제목에 별 갯수가 들어가고, 내용에는 갈무리 화면과 카테고리, 그리고 간단한 설명으로 정리할 것입니다.

올라오는 시간은 오전 10시 이후, 저녁 10시 이후 로 두번, 리뷰할 어플이 많을 경우에는 세번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RSS 피드에 대하여
-광고
위의 한줄 리뷰의 RSS 피드에도 들어가 있지만, andPod.com RSS 피드에도 광고가 붙어 있습니다. 되도록 불편하지 않은 쪽으로 광고를 달겠지만(위쪽에 올리면 클릭률은 당연히 높아집니다) 광고의 크기는 구글에서 마음대로 정하기 때문에 좀 불편하시더라도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RSS 피드 주소
그리고 피드 주소를 변경하고 있습니다.
기존 주소인 UseiPodTouch 를 andipod 로 변경하는 것입니다. 기존 주소는 그대로 두셔도 상관 없습니다만, 되도록이면 바꿔주시면 좋겠습니다.^^;;;

주소는 http://feed.andipod.com/andipod 입니다.

한줄리뷰 주소는 http://feed.andipod.com/1linereview 입니다.

3. 뉴스에 대해서
지금까지는 뉴스보다는 리뷰에 중점을 뒀습니다만, 앞으로는 적어도 하루에 하나씩은 뉴스를 올릴 예정입니다.

꼭 그날의 뉴스가 아니더라도 어제 뉴스에서 우선순위가 밀린 뉴스를 다음날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을 합니다. 정말 뉴스거리가 없다면 빠질 수 밖에 없겠지만요.

올라가는 시간은 오후 두시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2009년도 벌써 반이 지났습니다.
지금부터라도 목표삼았던 일들을 남은 시간 동안 노력하셔서 이룰 수 있길 바랍니다.

부담 없는 무료 어플! andiPod.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