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6. 22.

FORMULA 1™ Live Racing – FREE::F1 결과를 라이브로!

FORMULA 1™ Live Racing – FREE
표시 이름 :: F1 racing
올린 날짜 :: 090604
카테고리 :: Sports
제작사/제작자 :: Mobility Games
유료버전 가격 ::
네트워크 여부 :: 항상 연결되어 있어야 함
홈페이지 :: http://www.generamobile.com/

포뮬러원 Formula 1, 줄여서 F1 으로 불리는, 세계 3대 스포츠 행사(월드컵, 올림픽) 중 유일하게 매년 열리는 행사이면서, 3월부터 10월까지, 그것도 전세계를 돌면서, 한편으로는 '전혀 의미 없을 수 있는' 뺑뺑이 돌기를 하는 스포츠.

어떤 게시판에 이런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대체 F1 이 뭐가 재밌는거에요?' 라고.

사람마다 의미가 다를 수 있을 겁니다. 어떤 분은 머신이 뿜어내는 '굉음'에 열광한다 하셨고, 다른 분은 드라이버의 능력, 추월할때의 긴장감이 좋다 하시더군요. 저는 언제 피트인을 하는지, 드라이버가 어떻게 추월을 하는 지, 등등의 '전략' 관점에서 보기도 하지만, 사실... 사고 날 때의 느낌이 좋습니다.- -; 물론 요즘은 안전장치들 덕분에 드라어버들의 사고가 많지 않아 이런 말을 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엄청난 힘을 가진 머신들이 기후에 의해서건, 드라이버의 실수건 간에 나타나는 '사고'.
사이버 포뮬러의 한 장면

농담이었구요. F1 재미를 느끼려면 다른 스포츠도 물론 그렇겠습니다만, 해설이 곁들여지면 훨씬 재미있습니다. 제가 배운 지식도 MBC ESPN 해설을 통해 배운 거구요. 그 이전만 해도 F1 관련한 한국웹 찾기가 너무 어려웠었습니다. 물론 그 이전에 필요한 건 관심이겠죠.

비록 축구만큼은 아니지만, F1 관련한 어플들도 많이 올라옵니다. 제가 리뷰한 어플들만 해도 F1™ 2009 - Go Go Go! Lite, F1 Insider 2009 Lite, F1 Database, 이렇게 세개나 됩니다. 물론 제가 관심이 많아 그런 것일 수도 있습니다만. 그만큼 관심을 가진 인구도 많다는 뜻이 되겠죠.

이렇게 소개했던 어플들이 '유료' 로 내세웠던 것이 바로 '경기중 순위' 였습니다.축구의 경우도 마찬가지인 어플들이 많이 있구요. 그리고 결국, 이 유료의 장점인 'Live' 를 앞세운, 무료 어플이 나왔습니다.

1. 기본화면
FORMULA 1™ Live Racing – FREE 은 실행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이 느립니다. 처음 띄우고 대략 1분 정도가 지나야 내용이 나타납니다. 다행히 그 이후에는 그렇게 느리지 않습니다. 약간 무거운 감도 있구요.

저 가운데 LIVE racing 이 한~~ 참을 돌아갑니다.

크게 News, Races, Results, Gally, More 가 있습니다.

News 는 말 그대로 올라오는 뉴스들을 그림과 함께 보여줍니다.
Races 는 첫 화면은 경기 일정입니다. 다음 경기까지 남은 날짜와 시간을 보여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지금까지의 전체 결과를 보여줍니다.
선수 Driver 별 순위와 팀 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주 별로 1위를 차지한 선수는 10점, 2위는 8점, 3~8위는 6점~1점
이렇게 받은 점수를 합쳐 순위를 매깁니다.
  
갤러리는 경기중에 찍은 사진들이 올라옵니다. 
오른쪽으로 밀면 다음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2. Races
  
경기 일정과, 라이브, 그리고 중계 코멘트를 볼 수 있습니다.
    
경기 결과와 경기 내용, 그리고 경기장 Circuit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3. 라이브
원래 계획은 어제 끝난 영국 경기 라이브를 갈무리하려고 했습니다만, 갈무리를 해 놓고, 데스크탑으로 복사한다는 것을 삭제해 버리는 만행을 저질렀습니다.

그래서 오는 7월 10일, 독일 경기를 갈무리해서 추가하겠습니다.

4. 그리고...
일정 초반, 만년 우승 후보인 페라리와 작년, 제작년 돌풍을 일으켰던 흑인 레이서 해밀턴도 별 힘을 못쓰고 있는 반면, 올해 나타난 브론 Brawn 팀이 처음부터 치고 나가는 바람에 전체적으로 맥이 빠졌습니다. 연속 1위를 했던 제이슨 버튼이 비록 순위가 떨어지긴 했지만 총점이 61점 입니다. 2위가 35점이고. 그리고 내년에는 어쩌면 좀 더 재미가 없어질거라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데, 아마도 경기 위원회에서 뭔가 조치를 취하겠지요.

내년에는 우리나라 전남 여수에서 열립니다. 저도 기회가 된다면 꼭 가보고 싶습니다.

어플을 실행하고 데이터를 받아오는데 시간이 걸리는 점, 그리고 드라이버와 팀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단점이 있지만, 유일한 '라이브' 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면에서 별 네개를 주겠습니다.


즐팟!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