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5. 12.

Map Apps 지도 어플 3종 비교 2 기본UI, 검색,경로,

지난 주 각 어플 별 특징에 이어, 이번 주는 직접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1. 기본 인터페이스

다음 네이버, 구글 순서입니다.
      
-색상
아이폰 OS 의 기본 어플들이 다 그렇지만, 구글 지도 는 하늘색 계열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반면, 다음은는 파란색을, 네이버는 녹색을 기본으로 합니다.

-지도
구글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 길을 노란색으로 칠함으로써 다른 곳들 보다 우선 구분이 됩니다. 다음과 네이버는 원색이 좀 더 강한 편이구요. 저로서는 구글이 좀 더 보기가 편합니다.

-툴바
세 어플 모두 위치확인, 검색, 경로, 그리고 어떻게 볼 것인지 설정할 수 있는 페이지 단추 순으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2. 위치 검색

-다음
  
특별히 글자를 입력하지 않아도 맛집/은행 등의 정보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찾은 정보의 자세한 정보는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네이버
  
시청을 검색하면 전국의 시청을 검색해서 지도로 보여줍니다. 여러 겹치는 자료는 왼쪽 그림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지만, 여전히 찾아보기는 힘들고, 목록에서 선택해 들어가야 자세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자료의 자세한 정보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닙니다.

-구글
  
그럭저럭 괜찮은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정보는 주소까지 나올 정도로 무척 자세합니다.
한번은 홍대에서 음식점을 찾아 전화확인한 경우도 있을 만큼 신뢰도 높은 편입니다.

3. 경로검색
-다음
   
황당한 버그를 가진 다음 경로검색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네이버
   
빠른길/최적/최단/무료 경로를 확인할 수 있고, 경유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경로 검색이 아얘 불가능합니다.


세 어플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기능을 비교해 봤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각각의 특징을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즐팟!

댓글 3개:

Adrian Monk :

구글 지도는 구글앱스모음 안에 들어있는 것밖에는 써보질 못했는데, 네이버랑 다음도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핸드폰처럼 어디서나 검색이 된다면 참 좋을텐데 말입니다.

익명 :

아무래도 작은 화면이다보니 전체화면 기능이 있으면 훨씬 편할 것 같습니다. 특히 캡쳐해서 wifi가 안 되는 곳에서 볼 때 메뉴바가 상당히 불편해서요.

[진눈깨비]kkaibi :

Adrian Monk 님께^^
로드뷰, 대중교통 정보는 다음이, 자동차길은 네이버가 낫습니다.. 구글은 뭐, 검색이 괜찮고...
(그냥 이 글 정리한 거군요;;;)

익명님께.
전체화면기능이라... 괜찮은 생각입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