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28.

tweetero ::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트위터 어플

tweetero
표시 이름 :: tweetero
올린 날짜 :: 090414
카테고리 :: Social Networking
제작사/제작자 ::Tristero Consultiong / ImageShack Corp.
유료버전 가격 ::
네트워크 여부 :: 항상 연결되어 있어야 함
홈페이지 :: http://code.google.com/p/tweetero/

요즈음 트위터에 푹 빠져 살고 있는 진눈깨비 입니다.

처음엔 미투데이를 했었고, 그러다가 한계가 보이는 미투데이에서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트위터로 옮겨왔는데, 예전부터 알고 있던 형이지만 우연히도 다시 만나니 반갑고, 또 재미있네요. 그리고 여러 다른 사이트의 기능들을 트위터에 올릴 수 있다는 것도 큰 기능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할 어플은 사진/그림을 전송기능을 특화한 트위터 어플인 tweetero 입니다. 물론 다른 트위터 어플들과, 만능 그림/사진 전송 어플인 Shozu 등으로도 올릴 수 있긴 합니다.

1. 기본화면

처음 시작하면 로고인 개구리가 나오고 위치정보 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다른 트위터 어플들에서 보는 것과 큰 차이 없는 화면입니다.

2. 설정

More 에서 'Settings' 에 들어가면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More 화면 오른쪽 위에 Edit 를 누르면 원하는 기능을 툴바에 놓을 수 있구요.

3. 활용

새로운 Tweet 를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터치에는 카메라가 없으므로 사진 앨범에 있는 사진을 골라올 수 있습니다.

입력중에 Queue 를 누르면 나중에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전송을 완료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볼 수 있습니다.


4. Twitterfon 과 비교
트위터 자체 기능에서는 Twitterfon 이 더 좋습니다. 기존 메시지와 새 메시지 구분, 보다 넓은 메시지 입력 창, 대화 메시지 화면 등...
한가지 나은 부분이 있다면 전송한 그림 파일이 어떻게 보이는가 하는 부분인데, 아래 그림을 보시면 비교가 가능하실 겁니다.

Twitterfon 에서 전송한 그림을 Tweetero 에서 본 모습입니다.

Tweetero 에서 전송한 그림을 Twitterfon 에서 본 모습입니다.
Tweet This image 를 누르면 그림을 새로 올릴 수 있습니다.

5. 장단점
트위터에 그림과 위치를 링크해 주는 어플로 보는 것이 정확한 표현이라고 봐야겠죠.

제가 활용하고 있는 트위터 어플이 Twitterfon 보다 못한 부분이 있지만 직접 올린 그림/사진은 메시지창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만큼 나름의 특화된 기능을 잘 살려보면 좋을 듯 합니다.


즐팟!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