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4. 3.

AirDisk :: 이름처럼 단순하고 쉽게, 터치를 이동 디스크로

AirDisk
표시 이름 :: AirDisk
올린 날짜 :: 090402
카테고리 :: Productivity
제작사/제작자 :: Peter Tsoi
유료버전 가격 :: -
네트워크 여부 :: 자료 전송할 때만 필요함
홈페이지 :: http://www.petertsoi.com/airdisk

지금껏 이런 어플들은 많이 소개해 드렸습니다.

처음으로 이러한 어플로 '무료' 테이프를 끊은 Discover 와 Files Lite [비교 리뷰 / 문서 넣기] 그리고 Air Shairing,
PC에서 터치에 자료를 넣는 게 아니라 아이폰/터치에서 PC 의 자료를 가져오는 DocViewer Lite
그리고, 케이블과 자체 PC용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FileAid 까지.

모두가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고,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용량 제한을 가진 버전 (Files Lite)도 있고, 기능을 추가한 버전을 새로 내 놓으면서 유료화 한 어플(Discover) 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어플은 AirDisk 로, Discover 처럼 웹브라우저로 자료를 전송합니다. 다만 Discover 보다 화면이 더 깔끔하고, 마치 맥의 '파인더'(윈도의 탐색기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와 같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아참, FTP 클라이언트를 가지고 계시다면 FTP 프로그램으로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우이겠지만, 혹시 모르니 알려드립니다. 이 어플은 피시, 맥 등 데스크탑에 무선랜 관련 장비(USB 혹은 내장 카드 등)가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파이어폭스 로 접속해 본 화면입니다. (크롬으로 연결을 하니 어플이 튕겨나옵니다)


위쪽의 아이콘 세개 중 맨 왼쪽은 파일 올리기, 중간은 폴더 만들기, 
그리고 마지막은 데스크탑으로 저장하기 입니다.

파일 올리기 대화상자 입니다.


kkaibi 라는 폴더를 데스크탑에서 만들어 봤습니다. 
오른쪽은 그림파일을 열어 본 화면입니다.
파일을 열면 왼쪽 그림처럼 'Back'단추와 '북마크' 아이콘이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다시 돌아올 때에는 화면 아래를 터치하면 툴바가 나타납니다.
오른쪽 그림은 북마크 대화상자 입니다.
리스트에서 'Edit' 를 눌렀을 때 화면입니다.
그리고 내용에 들어가서 가로보기도 지원합니다.

리스트 화면에서 왼쪽 아래 녹색 동그라미를 누르면 왼쪽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브라우저에서 위 주소를 입력해 주면 됩니다(기기마다 다르므로 본인의 기기를 확인하세요~)
오른쪽 그림은 리스트 화면 오른쪽 아래를 눌렀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사용 가능 용량이 나오는데, 메모리 전체를 쓸 수 있다고 하네요.

많은 어플들이 나오다보니 '레드 오션' 이 되어 버린, 그리고 이렇다 할 특징이 없어져 버린 파일 뷰어/USB 메모리 대용 어플입니다. 다만 'USB 메모리 대용' 으로 간편하고 빠르게 접속할 수 있고, 이렇다 할 '큰 문제' 가 없는 만큼 하나의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합니다.


즐팟!

댓글 2개:

익명 :

wifi hd를 받고서 비슷한 프로그램이겠거니 해서 안 받았는데 인터페이스가 훨씬 낫군요.

[진눈깨비]kkaibi :

허엄;;; http://appshopper.com/utilities/wifi-hd 를 보긴 했는데, 리뷰를 안했던가요;;;

찾아보니 설치가 안되었네요- -; 요즘 정신이 없다보니. 인터페이스 면에서는 정말 간결하죠.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