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19.

WebApps-Finder :: 웹 어플 검색

WebApps-Finder
표시 이름 :: WebApps-F
올린 날짜 :: 090310
카테고리 :: Utilities
제작사/제작자 :: CXA
유료버전 가격 ::
네트워크 여부 :: 항상 연결되어있어야 함
홈페이지 :: http://www.shining-karma.com/

해킹이 되고, 해킹한 상태에서, 별도 어플들이 실행되기 전까지, 애플은 사실 웹어플들이 활성화 되길 원했다고 보고 있습니다.(아래 웹 어플 소개 페이지 참고) '어차피' 아이폰 이 주 였고, 터치는 보조였습니다. 항상 언제나,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는 기기이고, 그래서 별도로 어플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간편하게 웹에 있는 자료들을 보고, 웹에 글을 올리면 될 걸로 생각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애플 웹 어플 안내 사이트 http://www.apple.com/webapps/

그러나, 사람들은 애플이 생각한 것 보다 많은 기능을 요구했고, 보안을 신경써야 하고, 접속하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웹 어플' 을 활용하기 보다는, 자기 기기에 자기 자료를 저장하고, 그 기기에서 바로 자료를 뽑아 쓸 수 있기를 바랬습니다.

그러나 결국 애플은 아이폰 OS 2.0 버전에서 앱 스토어를 열었고, 개발자와 사용자들이 손쉽게 개발,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이 왔습니다. (어떤 분들은 '이미 앱 스토어를 준비하고 있었다' 고 말씀하시지만, 08년 7월에 앱스토어를 열였고, 아이폰 출시는 07년 7월입니다)

앞 내용이 좀 길었습니다만, 오늘 소개할 어플은 누구도 잘 쓰지 않는, 어플이라 하기도 뭐한 어플을 찾아주는 WebApps-Finder 입니다.

전체 분위기는 앱 스토어와 거의 같습니다. Featured 와 Categories, Search 등.
자체 내장 브라우저(물론 사파리 엔진을 가져오는 거지만)를 통해 접속이 가능해서 굳이 사파리를 따로 실행할 필요도 없고, 북마크 기능으로 WebApps-Finder 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파리에 접속해서 '홈화면에 추가' 를 해서 활용하는 방법도 있겠구요.



한국 웹어플들은 태그구루를 제작하신 분의 홈페이지 http://xguru.net/m/ 을 아이폰/터치 의 사파리에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데스크탑에서는 접속이 되지 않아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