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3.

Weather 날씨를 터치하는 방법


추적추적... 비가 왔다가, 다시 눈이 왔다가...
봄이 분명히 오긴 하겠지만, 무엇이 불만인지 얄궂은 날씨 입니다.

우연하게도, 오늘 준비한 어플은 날씨 어플들입니다. 원래 의도는 '이제 날씨도 풀리고 밖으로 나들이 가기도 좋은 계절에, 미리미리 날씨를 확인해 보고 나가자!' 하는 의도였습니다. 물론, 이 상황이 너무나도 적절하니 저야 좋긴 합니다만.

오늘 소개할 어플들에는, 앞서 리뷰를 한 어플들도 있고, 기본 내장 어플도 약간 정리를 했습니다. 아쉽게도 우리나라 날씨를 전문으로 보여주는 어플은 없어 미국 기준의 어플들을 주로 보실 겁니다. PDA 시절에는 기상청에서 PDA 어플을 만들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별 이야기가 없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최강 날씨 어플
The Weather Channel®
앱 스토어 날씨 항목에서 무료 1위인 어플입니다.
Channel 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미국에서 날씨만을 전문으로 방송하는  케이블 채널 방송국 이름이기도 합니다.
주요 특징으로는 지금 날씨와 36시간 날씨에 아래쪽에 있는 Share 단추를 눌러, 이메일로 보낼 수 있고, 10일이라는 기간의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온도가 화씨(F) 로만 나온다는 점 입니다. 그것만 고친다면 정말 최고의 어플일 겁니다물론 미국인들의 채널이고 미국인들의 어플이니 고칠 가능성은 적습니다만.

리뷰에서도 써 놓은 걸 불가능하다고 써 버렸습니다.
아흑... 자꾸 틀리네요. 이래서야 신뢰성이 올라갈 리가 없죠.

아래 댓글에도 있지만, 화씨(F)와 섭씨(C) 설정은 화면 오른쪽 위 'Location' 을 누르면, 아래쪽에 Unit 으로 해서 F 와 C 가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을 해 주면 됩니다.
(kkoon 님 고맙습니다.^^;)
  

Yr.no
바람의 방향, 속도를 목록으로, 가로로 하면 '온도 추이 그래프'와 함께 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어플이기도 하구요. 화면도 상당히 깔끔하고 좋지만, 영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게 가장 아쉬운 점입니다.
 

AccuWeather.com
화면 구성이 멋진 어플입니다.
각 지역 (부산도 확인이 됩니다) 레이더 영상(정확히는 위성 영상인 듯)을 볼 수 있습니다.
화씨, 섭씨 뿐 아니라, 12시간/24시간제 등의 자세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The Weather Channel 이전까지 활용하던 어플이기도 합니다.


WeatherBug
자체 데이터나 일반적인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공항에서 제공하는 날씨 정보'를 보여줍니다. 온도 척도는 제어판에 WeatherBug 에서 바꿀 수 있습니다. 여러 장소의 날씨를 보려면 화면위 지역이름이 나오는 부분을 왼쪽, 오른쪽으로 밀면 됩니다.


날씨
앱 스토어에 있는 어플이 아니라 기본 내장 어플을 말하는 겁니다.
특별한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그렇다고 뭔가 내세울 만한 기능이 있는 건 아닙니다. 그래도 '기본' 내용인 날씨, 온도, 그리고 6일 예보를 볼 수 있습니다.

총평
드디어 총평 시간이 왔습니다.^^.

예보날짜 온도척도수정 영상 기타 설정 기타 특징
The Weather Channel 10일 O O X 자세한 예보
Yr.no 3일 X(C) X X 온도그래프, 풍향
AccuWeather.com 5일 O O O 멋진 현재날씨 사진
WeatherBug 3일 O X O 공항 날씨정보 활용
날씨6일OXX내장 어플

위 표 점수로 보자면 AccuWeather.com 이 1위입니다.!
저는 위 두개의 어플 The Weather Channel 과 Yr.no 를 선택했습니다만, 우연히도 두 어플만이 온도 척도를 수정할 수 없네요.^^.

뭔가 부족한...
Weather Map
날씨 항목에도 있고, 이름도 날씨가 쓰여 있지만, 날씨 어플이라고만 하기에는 좀 뭐한, 그렇다고 다른 무슨 어플이라고 하기에도 좀 그런....
어플입니다.

전세계를 돌아다니면서 그 나라의 날씨를 아이콘으로, 시간, 온도는 글자로 보여줍니다.
혹시라도 세계 여행을 꿈꾸시는 분이라면 시계 대신에 어플을 놓고 쓴다면 어떨까 합니다.

WeatherEye
처음 실행하면 남녀, 생년을 확인해서, 뭔가 대단한 걸 줄 듯 하지만; 서울은 현재 날씨 밖에는 보여주지 않습니다.
터치 1세대는 설치가 안됩니다. 야후에서 제작한 어플도 아니구요.

마지막 하나 더!

TideApp
날씨 어플은 아니지만, 바다의 밀물썰물 정보를 기본으로 제공해 주는 어플입니다.
저는 일출, 일몰 시간을 확인하려고 설치해 놨습니다.
이제 시간만 내면 됩니다.^^.


읽으시는 분들 모두에게 행복이 함께할 수 있는 계절 봄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 4개:

kkoon :

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그런데 TWC에서 섭씨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Temperature를 F/C 선택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제것만 .. 그런건 아니겠지요?

sleet[진눈깨비] :

안녕하세요 kkoon 님.
하악!!!
리뷰 써 놨던걸 안봤더니 이런 잘못을 했군요.
오른쪽 위 Location 누르니 아래쪽에 나오네요.ㅠ.ㅠ;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익명 :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도 이전에 받은 날씨 정보만이라도 열람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sleet[진눈깨비] :

그러게 말입니다.
한국 날씨 전문 어플이랑, 이전에 받은 날씨 보여주는 어플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