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31.

[어플 비교] AppSniperLite VS PandoraBox and BargainBin Etc

어제 PandoraBox 를 소개하면서 말씀드렸듯이, 오늘은 앱 스토어 가격 변화 확인 어플 인 AppSniper Lite VS BargainBin VS PandoraBox (ABC 순서) 를 장, 단점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앞서 소개했던 리뷰입니다.

그러면 각 어플들을 기본화면/어플 소개/특징 페이지 별로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어플 이름을 클릭하면 아이튠즈 앱 스토어로 바로 갑니다.

AppSniper Lite
10개 까지만 원하는 어플을 저장할 수 있고, 더 많은 어플을 원하면 유료 버전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많은 리스트를 불러오느라 시간이 좀 걸립니다. 이후에는 큰 문제 없이 활용할 수 있구요. 물론 PandoraBox 와 비교했을 때 약간 느린 감은 있습니다.

처음 실행했을 때와 리스트 화면입니다. 유/무료가 섞여 나타납니다. 물론 무료를 따로 볼 수 있지요.

카테고리 별로 볼 수 있는 Hot Apps 입니다. AppSniper 만 가지고 있는 기능입니다.


어플 소개 페이지 입니다. 어플 아이콘 바로 아래에 갈무리화면/가격변화그래프/판매자튕기기/친구에게 소개하기 를 볼 수 있습니다.


AppSniper 의 가장 큰 특징인 'Snipe' 입니다. 원하는 어플을 검색해서 원하는 가격을 지정해 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PandoraBox 의 'Favorites' 와 같은 Watch 도 가지고 있습니다.

PandoraBox
가장 최근, 어제 올라온 어플입니다. 제 '기분' 탓일지 모르겠지만, 다른 어플들보다 확실히 빠릅니다. AppSniper 가 원래 유료여서 그런지는 몰라도 전체 기능에서 PandoraBox 가 모자란 부분들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볼 수 없다는 점과 Snipe 모드가 없다는 점 등 입니다.

처음 나오는 화면입니다. 최근에 무료가 된 어플과 무료가 아닌 어플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새로 올라온 어플들 입니다.마찬가지로 유료와 무료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어플 소개 페이지 입니다. 아이콘 바로 아래 'ADD TO FAVORATES' 를 터치하면 바로 'Favorates' 에 등록이 됩니다.
화면을 맨 아래로 내리면 갈무리된 화면을 앱 스토어와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PandoraBox 만의 특징이라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카테고리 별로 볼 수는 없지만 72시간, 그러니까 3일 전 자료까지 볼 수 있고, 거기까지 스크롤을 하지 않아도 되도록, 연락처의 스크롤 바 처럼 된 부분이 있습니다.

BargainBin
세가지 어플중 '가장 느리다'는 느낌이 듭니다.그 이외에는 대체로 무난하구요.
정확히는 나머지 두 어플과는 성격이 조금 다른데, 가격이 내려간 어플들만을 추려서 보여주는 어플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두 어플에 비해 큰 장점이 없지만, 주요 어플만 찾는 저같은 경우는 카테고리별 분류가 있는 이 어플이 제게는 더 편한 면이 있죠.

그리고... 두개 더

예상 하셨을 지 모르겠습니다만, 순서대로 각 어플들의 능력이 차이가 나서 사실 비교하기도 조금 아쉬운 글이었습니다.

그래서 성격은 조금 다르지만 '랜덤' 하게 무료 어플들을 보여주는 두 어플을 소개하고 오늘의 터치 스토리를 마무리 짓겠습니다.

StumpleApp
어플들을 랜덤하게 보여주면서도, 깔끔한 화면을 자랑합니다.
[리뷰]에 가시면 아래 fluke 와 비교한 리뷰를 보실 수 있습니다.
fluke
StumpleApp 보다 많은 기능을 가지고는 있지만, '약간' 조잡한 화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무료 어플들을 '랜덤'하게 보여줍니다.

댓글 2개:

익명 :

성격이 또 다른 어플 하나.
http://appshopper.com/productivity/appreview

[진눈깨비]kkaibi :

이 어플 말고도 다른 어플들이 몇개 올라왔는데... 리뷰 중심이라서 따로 정리는 못했습니다.

물론 올라온 지 며칠 안되었지만요.^^.

나중에 다시 한번 주욱 정리를 해야겠습니다.

정보 고맙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