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26.

andiPod.com 소개

오늘은 이곳, andiPod.com 을 소개를 해 보려고 합니다.

리뷰 사이트인건 둘러보시면 다 아시겠지만, 어떻게 이 사이트가 만들어졌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하면 보다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지 정리를 해 보겠습니다.

andiPod.com 에 대해서

andiPod.com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어플

사이트 피드를 받아보시거나, 아주 오래전부터 이곳을 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래 이 사이트의 이름은 UseiPodandTouch 입니다. 길죠. 주변 분들이 참 많은 이야기를 해 줬습니다.
10월부터 좋은 도메인이 없나 이리저리 찾다가 결국 12월 말에서야 andipod.com 을 찾았고, 구글을 통해 미국 사이트로 구입했습니다. 한국에서는 대개 2만7천원 정도 하는데, 미국은 대부분 10달러이고, 당시 환율이 1300원대여서 대략 13300원에 결재가 되었더군요.

블로그는 구글 블로거 닷컴을 씁니다. 우선 오래 전(약 2005년 경 부터) 부터 써 온 블로그 서비스 이기도 하고, 직접 손댈 수 있는 부분이 많아서 쓰고 있죠. 물론, 네이버나 티스토리 등등 한국 포털에서 노출되기 쉬운 사이트였다면 훨씬 많은 분들이 들어오겠지만, 한계를 이겨내는게 더 즐겁지 않겠습니까?^^.

저는 그냥 '앤드아이팟' 이라고 부릅니다만, 동호회 후배 녀석은 '앤디팟' 이라 부르더군요. P 가 대문자 인것은 '아이팟'을 원래 그렇게 쓰기 때문에 표현을 한 것인데, 어떻게 부르시건 편하게 부르시면 됩니다. 저도 '앤디팟' 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역사(?), 특징과 개성
원래는 kkaibi.com 에 아이팟 관련한 글들을 쓰다가, 다른 내용을 아이팟이 압도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kkaibi.com 은 그냥 제 개인 페이지니까, 그래서 별도로 블로그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도메인을 달고, 이렇게 로고도 달고...

예전 내용들을 보시면 그냥 잡다한 내용들이라는 걸 아실 겁니다. 그냥 단순하게 아이팟에 대해 정리를 해 놨달까요? 그러다가 어떤 자극 덕분에 사이트에 들어오는 사람이 얼마나 있나~ 찾아봤더니 하루에 백페이지가 넘고, 사람도 50명이 넘게 오고. 그래서 이 블로그를 키우자! 맘을 먹었습니다.

때마침 어플을 설치했다가 지우는 재미가 있어서 어플 리뷰를 중심으로 세웠고, 거기에 저도 '유료' 어플은 구입할 처지가 안되는데 남에게 이렇다 저렇다 말한다는게 적절치 않은 것 같아 '무료 어플' 을 중심으로 잡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게임을 하지 않아서 게임 리뷰는 할 수 없었기 때문에 '유용한 무료어플' 을 소개할 수 있는 페이지라면 충분하다고 봤습니다. 물론 한계는 있습니다. 출중한 무료 어플도 있지만, 많은 어플들이 'Lite', 'Free' 를 달고 제한 버전으로 제공하다보니 유용한 어플은 손에 꼽습니다. 물론 그래서 더 재미있긴 합니다.

전체 디자인
andiPod.com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어플
사실 저는 무채색을 즐겨 씁니다. 검정색, 회색, 흰색이 주를 이루죠. 전 직장에서 디자이너께서 제 홈페이지(당시에는 블로그가 없었어요) 를 보시더니 '진눈깨비님 답네요~' 라는 소리를 듣긴 했습니다만, kkaibi.com 을 보시면 아실 겁니다. 컴퓨터 바탕화면도 사진 같은 것은 없고, 그냥 검정색이죠.
그러다가 이번 봄에 색상을 이리저리 넣다 보니 노란색, 녹색, 그리고 맨 윗부분의 저 색을 찾게 되었습니다. 아마도 이 andiPod.com 이 있는 한은, 특별한 일이 없다면 저 로고 바탕색은 계속 쓸 것 같습니다.
(지난 번 무한도전을 보니까 올해 유행 컬러가 비비드 컬러더군요. 소 뒷발에 쥐잡은 격! 입니다)

사이트를 꾸미는데 많은 정보는 지저깨비님 블로그 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구글 블로거로 블로그를 활용하실 분들에게는 필! 북마크 사이트죠.

첫페이지와 내용(1개 포스팅) 페이지가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리스트' 로 나타나는 부분이 또 따로 있지요.

andiPod.com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어플
첫페이지에는 나타나지 않는 'Related Posts'

그럼 지금부터 andiPod.com 의 주요부분을 보면서 '활용' 할 수 있는 몇가지 '팁' 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글 윗부분
andiPod.com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어플
미투데이 서비스를 활용한 한두줄 공지와 광고, 그리고 게시물이 나타나죠. (미투데이 쓰시는 분들이라면 미친 신청 받습니다.^^;;;)

090406 추가 :: 지금은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여러 다른 서비스를 덧붙일 수 있고(나이키+자료를 전송해 주는 트위키, 프랜드피드 를 이용해 미투데이도 등록 가능한 점 등등등), 지우기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활용하실 때 제가 권하는 부분은 글 제목 바로 아래 왼쪽에 있는 'Label' 부분입니다. 보시면 링크가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andiPod.com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어플
연락처 Contact 로 묶인 Label

굳이 검색을 하지 않아도 관련한 글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Label' 을 잘만 활용하셔도 좋은 어플들을 고르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리스트 화면은 오른쪽 사이드바에서 '연재리스트' 와 '주요 어플 카테고리' 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습니다.

글 아래쪽 부분
andiPod.com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어플
리뷰는 오른쪽 아래에 'App Store' 그림이 들어갑니다. 이 그림을 누르시면 아이튠즈의 앱 스토어로 가며 바로 다운로드, 구입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윗부분
andiPod.com 아이팟 터치 아이폰 어플
사이드바 윗부분에는 검색창이 두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andiPod.com 만을 검색하고,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블로거닷컴 자체 검색기능을 활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관련한 kkaibi.com  글)

다른 하나는 구글의 서비스 중 하나인 '맞춤검색' 입니다만, 사실 '광고용', '애드센스' 의 서비스중 하나입니다. 현재는 제 블로그들을 검색해서 결과를 보여주는데, 문답란이 활성화 되기 전 까지는 구글 전체 검색으로 해 놓을 예정입니다.

다시 말해 윗부분의 검색창은 andiPod.com 에서 본 듯한 내용인데 찾기 어려울 때 입력해서 검색하는 것이고, 아래 검색창은 andiPod.com 을 포함해 andiPod.com 게시판(활용하는 사람이 없는;;; 문답란/방명록) kkaibi.com 을 한꺼번에 검색을 해 주는 것입니다.

Did u find 는 네이버, 다음 등에서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찾는 검색어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2월 중에 수정을 하고 아직 수정을 못했네요. 이번 주말에 한번 손을 봐야겠습니다. (원래는 주말마다 하려고 했는데;;;)

추가 090406 :: 지난 주 부터 '유입 검색어 순위' 로 이름을 바꿨습니다.

마지막은 Rss 피드 관련한 부분입니다. 굳이 블로그에 들어오시지 않아도 활용하는 RSS 피드 서비스를 이용해 제 글들을 읽어보실 수 있지요.

아래쪽의 사이드바 들은 참고용으로 활용하시면 될 듯 하구요. 이후에 기회가 있다면 추가로 더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andiPod.com 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방명록' 이나 리플을 달아주시면 적극 수용하겠습니다.

이제 내일 하루가 지나면 주말입니다. 꽃피고, 외투를 벗기는 바람이 불어오겠네요. 카메라 들고 나들이 나가봐야겠습니다.^^.

댓글 4개:

zizukabi :

아이팟 터치 어플에 대한 글을 이곳과 Latte's Planet을 읽고 있는데, 자꾸 쌓이기만 합니다.

아이팟터치를 처음 샀을 때는 맘껏 사용할 것 같았는데, wi-fi가 되지 않으니 그저 엠피삼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선랜이나 Wi-Fi를 쉽고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이나 장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에 대해서 글을 써 주셨으면...

[진눈깨비]kkaibi :

안녕하세요 지저깨비님.^^.
이런. 무선 공유기 얼마 안합니다. 아무리 비싸도 2만원 이면 되고요.
좀 불편하지만 무선랜카드(usb 로 하나 장만하시면 될테고, 노트북이시라면 기본 장착일테니 그걸 이용하셔도 되고요) 를 공유하는 기능인 애드혹 모드 로 설정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무선공유기랑 무선랜카드를 옥션이나 용산 가셔서 하나 구매하세요.^^.

drgeun :

저도 앤디팟이라고 읽고 있었는데 ㅎㅎ 늘 좋은글 rss 피드로 구독하고 있어요

[진눈깨비]kkaibi :

간만입니다 drgeun 님^^.

앤디팟이 부르기 편하죠.^^.
졸필에 이리저리 구멍난 글 구독해 주시는 것에 drgeun 님 뿐 아니라 다른 분들께도 항상 고마운 마음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