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3. 1.

090301 :: 리뷰하지 못한 어플 1

차마 리뷰하지 못한 어플 안내 :: http://www.andipod.com/2009/03/passed-apps.html

어제 잠깐 밖을 나갔다 왔더니, 벌써 외투를 입는 것이 어정쩡하게 되어 버릴 정도로, 봄기운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연휴가 되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집에 계신 분들을 위한 서비스~ '미처 리뷰하지 못한 어플' 1을 올립니다.

순서는 최근부터 해서 리스트를 정리할 것이고,  어플 이름(앱 스토어 링크), 간단한 설명을 함께 정리할 것입니다. 어플 이름을 클릭하면 아이튠즈의 앱 스토어로 갈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어플들은 모두 무료입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TV.com
미국 CBS 방송사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방송사의 프로그램을 고화질로 무료로 보고, 관련한 자료들을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무선랜, 무선인터넷으로 접속해서 볼 수 있습니다만, 미국에서만 할 수 있는, 다시 말해 한국에서는 볼 수 없습니다..

PowerCurve
가속도계를 이용한 자동차 속도 측정 어플.
기압까지 입력할 수 있는데 그만큼 정밀할 지는 미지수

ePrint Free
무선랜을 지원하는 프린터로 사진을 바로 프린트 할 수 있는 어플
유료 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으나 시도해 보고 되면, 유료 어플을 구입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iThesaurus
비슷한 말을 검색해 주는 어플입니다.
특별하게 문제가 있는 건 아니고, 인터넷에 접속해야만하고,  이외의 특징(예를 들면 사전 연동 등)이 없어 소개하지 못했습니다.

True Weight Lite
어플 이름 그대로 몸무게를 데이터화 해 놓아 몸무게 변화를 볼 수 있는 어플입니다.  라이트 버전은 28일간의 자료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료 버전은 10년 동안 데이터까지 저장 가능하고 내보내기 가져오기가 가능, 가로보기 기능이 있습니다.

Travel Visa Tracker Lite
해외로 갈 때 필요한 (카드가 아닌) 비자 정보들을 정리해 놓는 어플입니다.

Birthminder
iHappydays[리뷰] 처럼 연락처의 각종 날짜 자료를 불러오는 기념일 디데이어플 입니다.
몇살/몇주년 인지도 나타냅니다. 음력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Wine Vintages
불어로 설명을 해서 알 수 없지만 각 연도별 와인에 대한 정리를 해 놨습니다.

Smart ToDo
Quick memo[리뷰] 처럼 단순한 어플이지만, 차이점이라면 메모가 아니라 할일을 작성하는 어플입니다.
복잡하지 않은 할일 정리할 때 좋을 듯 합니다. 그냥 Quick memo 에 이메일 전송을 활용하는게 나을듯 합니다. 만약 Quick memo 가 먼저 나오지 않았다면, 리뷰를 했을지도 모릅니다.

Action Method
홈페이지 http://actionmethod.com 에서는 50개까지 무료로 항목을 등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어플이 제대로 실행이 되어야 뭘 해 보죠.

Formula Pro - Free Edition
함수 정보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광고를 일정시간동안 봐야 합니다.

Organizer Lite
다이어리 모양의 일정, 할일 관리 어플입니다. 다섯개 까지만 입력할 수 있는 맛배기 어플입니다.

Hito - Hierarchical ToDo
다단계 할일 어플. 각 아이템 안에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만, 리스트에서 체크를 할 수 없어 황당한 어플입니다.

NikeWomen Training Club
여성전용으로 스트레칭 등의 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각 항목마다 비디오로 영상을 보여주고, 회원가입을 하면 얼마나 했는지, 확인을 해 줍니다.
자동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입력을 해야 합니다.

 MyTime
http://code.google.com/p/mytime/
자세한 정보는 알 수 없습니다만, 위치와 시간, 전화로 자료를 모으는 어플로 보입니다.
잘만 활용하면 괜찮은 어플일 텐데, 참 어렵습니다.

DAV-E free
모바일미 의 아이디스크 등의 웹자료실(?) 에 접속해서 텍스트부터 동영상까지 많은 자료들을 보고 관리(파워포인트 지원)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Nam's Remote Free
피시와 맥을 원격조정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마우스 가로 키보드 등등등... 피시와 맥에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며 무선랜이 필요합니다. http://nambrot.com/

Nozbe - Get it Done!
할일 어플입니다.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어야 활용이 가능하다는 크나큰 단점을 가지고 있고, 상당히 불안정합니다.

댓글 2개:

drgeun :

블로그에 봄이 왔네요 ㅎㅎ 어플이 워낙 많아서 요즘은 뭘 받아야 할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sleet[진눈깨비] :

안녕하세요..^^.. drgeun님.

정말 어플들이 '넘쳐' 흐르는 상황이에요.
하루에도 유료 합쳐서 한 200개까지도 올라오니..
무료는 한 30여개 정도..

다행이라면 게임이 대다수라는 점일 수도 있겠습니다.
저야 주요 항목이 아니다보니까요.^^.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