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28.

Maps Korea 내장 '지도' 서비스 한국 지원

다음 지도 가 나오고 구글과 비교해 보기 위해, 구글에서 제공하는 아이폰 OS 기본 내장 어플인 '지도'를 들어가 봤습니다.

언제부터인지 모르겠지만, 한국 지도를 잘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마도 구글 측에서 어떤 옵션을 바꾼 듯 한데, 어쨌든 다음을 보고 구글도 약간 긴장을 한 모양입니다.

다음은 상당히 많은 옵션을 제공하고 있어, 구글과 비교가 안됩니다.
게다가 경로 검색도 현재는 제대로 지원하지 않고요.

물론, 지도, 위성, 하이브리드는 잘 나타납니다.

혹시나 해서 네비게이션 해킹 어플인 'xGPS' 를 설치해 봤습니다만, 거기서는 여전히 예전 '그림' 만을 보여주고 있어, 오프라인 지도로 활용할 가능성은 현재로선 없구요.

하이브리드 지도(왼쪽)와 xGPS 에서 서울시 모습

이제 오프라인에서도 지도를 쓸 수 있다면, GPS 가 없는 것이 아쉽지만, 지도로서는 최고의 기기가 될 듯 합니다.

댓글 5개:

익명 :

xGPS는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sleet[진눈깨비] :

xGPS 는 '해킹 어플' 중 구글 맵 데이터를 가져와서 인터넷 접속 없이 '네비게이션' 기능을 하는 어플입니다.

ipodart :

트랙백 주소를 못찾았어요. 트랙백을 못한단..ㅠㅠ
링크생성 눌러보니까 로그인 하라고 그러고..

익명 :

한국서버에서만 서비스 하는 거면 xgps같은 외국서버 기반어플은 완전 불가능한건가요?

sleet[진눈깨비] :

원래 내장 '지도' 에 들어가면 한국은 xGPS 같은 화면만 나오죠. 그게 우리나라 지도는 외국에 둘 수 없다는 문제 때문에 그렇게 된 것인데요.

얼마 전에 한국 구글 지도 http://maps.google.co.kr 를 런칭했구요, 이걸 아이폰 OS 지도에 적용 시켰다는 겁니다.
아마도 한국쪽으로 오면 한국 지도 서버로 변경을 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xGPS 가 접속하는 서버쪽에는 이런 상황이 적용이 되어 있지 않아 예전 그림을 그대로 볼 수 밖에 없다는 겁니다.
아마도 구글 전체 서버가 적용이 된다면 가능하겠죠.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