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2. 3.

I am a Fashionista~!

fash·ion·ista
패션 디자이너나 '패셔너블' 하게 잘 입고 다니는 사람

다음 영영사전 http://engdic.daum.net/dicen/contents.do?query1=EO00133360

사실 저는 패션이라는 분야는 잘 모릅니다. 게다가
'그깟 돈 쳐바르는 패션이 뭐가 대단하다는 거야?'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죠.

그 생각을 깨 버린 영화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였습니다. 그 영화에서 주인공이 그러죠. 패션이 뭐가 대단하냐고. 그러자 또 다른 주인공인 '매릴 스트립' 이 그러죠.

'네가 입은 스웨터는 싸구려지만 그 색상이 어떤 것인 줄 아느냐.....'
로 시작하는 대사는, 제가 갖고 있던 방어선을 철저히 뭉개버렸습니다.
(기회가 닿으시면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설 연휴 이후로 날씨가 많이 포근해졌습니다. 게다가 내일이면 입춘이네요. 날씨예보에서는 2월 중순 날씨라고 하는데, 경기는 좋지 않지만 이제 슬슬 봄 패션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어, 겸사겸사 패션 관련 어플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처음 이 글을 기획할 땐 샤넬, Style.com 정도부터 시작했는데, fashion 으로 검색을 해 보니 랄프 로렌도 있고, 아기자기한 어플도 있는 등, 생각보다 정리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가 여전히 패션 쪽에 부족해서 그럴 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용은 크게 브랜드 업체에서 제공한 어플, 패션 전문 잡지와 홈페이지에서 만든 어플, 패션 관련 아이템-옷, 악세사리, 구두 등을 구입, 관리하는 어플, 그리고 사진을 올려 자신의 패션을 뽐낼 수 있는 어플과, 마지막으로 터치에서는 실행이 안되는 어플과 럭셔리하다는데 전혀 럭셔리 하지 않은 어플 하나를 소개합니다.

1. 패션 브랜드

CHANEL - Paris-Moscou 2008/9
App Store 바로가기

제일 처음 앱 스토어 App Store 에 올라온 어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시나 브랜드 이름 만큼이나 높은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샤넬이 새 패션쇼를 할 때마다 프로그램이 버전업 되는 문제아닌 문제는 있습니다만.

최신 샤넬 패션쇼에 대한 짧은 비디오/패션쇼 사진/샤넬 뉴스/ 샤넬 매장 안내 로 나뉘어 있습니다.
패션쇼 사진을 볼 때 가로로 눕히면 주요 액세서리/구두 등을 따로 볼 수 있습니다.

Ralph Lauren Collection - Fall 2008/Spring 2009 Fashion Shows
App Store 바로가기

랄프로렌 패션쇼에 대한 1분 가량의 짧은 하이라이트 비디오와  10여분정도 되는 비디오, 사진, 보도자료, 마지막으로 무대뒤 사진으로 되어 있습니다.
첫 로딩 시간이 좀 길고, 비디오도 시간이 좀 걸립니다. 사진을 볼 때 한번 터치를 하면 위쪽에 'Info' 단추가 나오고 관련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 패션 관련 정보 잡지, 사이트

Style.com
App Store 바로가기

샤넬 어플 다음으로 제가 구한 어플입니다.
위의 두 어플이 (당연한 이야기지만) 각 브랜드만의 정보를 담았다면, 이 어플은 수많은 브랜드의 최신 패션쇼 관련 사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며칠 전 업데이트 되면서 'MEN'S FASHION' 이 등록되면서, 맨 위로 올라왔네요. 아무래도 남성 사용자가 더 많다는 점을 생각했나 봅니다. 나머지는 PARTIIES 라는 각종 파티에 참석한 이들의 패션을 정리한 사진들을 볼 수 있고, FASHION SHOWS 사진들, 블로그 기사, 그리고 비디오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사진마다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Fashion Network
App Store 바로가기

실행하면 황당하게도, 리스트만 나옵니다. 누르고 들어가면 동영상을 볼 수 있구요.

이게 다 입니다.물론 비디오 영상은 볼만 합니다.^^;


Jamd
App Store 바로가기

사실 패션 관련한 어플이라 보기는 어렵고, 많이들 한번쯤 보셨을 Getty image 라는 곳에서 만든 어플입니다.

재미 있는 건 멀티 터치 기능을 잘 활용한 사진 리스트 입니다. 아래 그림에서 맨 오른쪽 처럼 사진들이 뿌려지고, 가로세로 돌리기, 확대 축소, 이리저리 옮기기가 가능합니다.

기기의 기능을 잘 살렸고, 재미는 있습니다만, 사실;; 위 어플들의 사진 보기 보다 불편합니다.


Grazia Live at Westfield
App Store 바로가기
Grazia Daily 라는 곳 http://www.graziadaily.co.uk/ 에서 만든 어플로, 디렉터리와 일정과 관련한 내용이 있는 걸 보면 관련 전시회를 위해 만든 어플인 듯 합니다.

뉴스에 가면 최신 뉴스를 볼 수 있습니다.


Hollyscoop
App Store 바로가기

패션 보다는 미국 연예 정보 어플입니다.

Style 에 가면 패션과 관련한 간단한 정보들을 볼 수 있습니다.


3. 패션 아이템 구입/정리 어플

Cool Guy
App Store 바로가기

패션 아이템들을 사진을 찍어두고, 매칭 코디를 해 둘 수 있는 어플입니다. 'Wish Bag' 으로는 사고 싶은 아이템을 미리 입력해 둘 수 있구요.

지금까지 보아 온 어플들 중 가장 특이하게 만든 첫 화면이라고 생각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버그가 무척 많아서 제대로 들어갈 수 있는 건 Feedback/help 하나 뿐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패션 리더들의 MUST HAVE ITEM 입니다.


Sex and the City: Carrie's Closet
App Store 바로가기

유명한 드라마 '섹스 엔 더 시티'의 이름을 가져 온 어플입니다. 위 남성용 어플과 같다 보시면 되겠고....

남성용 보다 상당히 많은 항목들이 있습니다. ^^.
처음 시작할때 도움말이 나타나니 간단히 읽어보시면 되겠죠.

4. 패션감각 뽐내기/구경하기

Seelebrity
App Store 바로가기

드라마 CSI 뉴욕 시즌 이 대략 2 였던 듯 합니다. 못사는 사람 동네지만 개성적인 패션이 넘치고, 그 패션을 베껴서 돈을 버는 이들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그런 '스트리트 패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파파라치 항목도 있어서 연예인들을 찍은 사진도 올릴 수 있고.

초기 화면에 인물들이 흔들리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5. 기타
LUXURY 를 제외한 iLikeit, digital fashion ltd, {-ish} 는 터치에 설치할 수 없는 어플이라서 링크만 걸어 둡니다.

LUXURY
App Store 바로가기

LUXURY 라는 잡지인지, SOON 이라는 잡지인지 모를 어플입니다. 물론 프로그램 이름은 앱 스토어에서건 터치에서건 LUXURY 입니다만, 왼쪽 그림에서 보듯이 SOON 이라고 크게 나오죠.

실행하고 들어가도 특별한 것은 없고, 잡지의 이미지일 듯한 것들을 보여주는 정도입니다.

digital fashion ltd
App Store 바로가기

{-ish}
App Store 바로가기

6. 정리하며

기타에서 적었듯이 아이폰 전용 어플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무리 봐도 아이폰 전용일 필요가 없는 어플인데도 막아 놓은 걸 보면 참 답답해요.

올 겨울이 그렇게 춥지는 않았습니다만, 국내외적으로 많이 추운 겨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쁘고 멋진 옷과 액세서리 보시고 (모델들은 너무 말라서;) 훈훈한 겨울과 다가올 따듯한 봄을 준비하면 어떨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