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 20.

아이폰/터치에서 복사 붙이기

Cydia (해킹 Jailbreak 된 상태에서 해킹 전용 어플 설치 툴) 에 간만에 몇가지 괜찮은 어플들이 새로 올라와 소개합니다.

하나는 아이폰/터치를 켰을 때 나타나는 록 Lock 화면에 일정을 표시해 주는 어플입니다. 유료 어플 도 있고 기능들도 더 좋은 것들도 많지만 무료라는 점, 그리고 일정 목록만 간단하게 보여준다는 점이 좋습니다. 물론 언젠가 다른 어플들 처럼 유료화 될지 모르겠습니다만 지금 기능이 딱 입니다.

어플 이름은 Lock Calendar 입니다.

다른 하나는 복사 /붙이기 핵입니다.
이제는 특정 어플에서만 가능한 복사/붙이기가 아니라 아이폰 OS 전체에서 키보드가 나오는 화면 어디서든 복사 붙이기가 가능 합니다. Lock Calendar 보다 훨씬 유용할 겁니다. 앞서 소개한 Palm Prê 에서 아이폰의 가장 큰 단점이 복사 /붙이기 였죠. 그래서 제가 지금 쓰고 있는 FuEditor 같은 얼치기(?) 복사 /붙이기 (물론 Fu Editor 에 다른 좋은 기능들이 있습니다)방법도 나왔습니다. 한가지 단점을 적자면 키보드가 나와야만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붙이기를 할 때는 입력할 때만 필요하니 상관없지만 복사는 언제나 필요한데, 현재로서는 이정도도 감지덕지겠죠.
복사하는 방법은 화면에 돋보기가 나올 때까지 눌러주고, 돋보기가 나오면 선택할 부분을 마우스로 끌듯이 끌어주면 블록이 설정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왼쪽 맨 아래 있는 123 단추를 눌러주면(설치를 하고 어떻게 써야 하는지 몰라서 괜히 재부팅까지 했네요), 위쪽에 copy 단추와 paste 딘추가 나오고 copy 단추를 누르면 복사가 되면서 paste 단추 오른쪽에 내용이 나옵니다.
붙이기는 원하는 곳에 커서를 두고 마찬가지로 123 단추를 눌러 위쪽에 paste 단추를 눌러 주면 됩니다.

어플 이름은 Clippy Beta 입니다.

정말 1% 부족한 부분을 드디어 채우는 느낌이네요!!!
090123
새로 업그레이드 0.92 버전이 나왔습니다. 이전에는 무조건 블록 지정이 되었는데 이제는 더블터치를 해야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어제 이것때문에 좀 애를 먹었거든요. 이제 키보드가 없어도 복사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온다면 금상첨화가 되겠습니다.

iPod Touch로 보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