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10.

Outliner Lite - 다단계 할일 관리

홈페이지 :: http://carbonfin.com/


초기 App Store 가 개장하고, 유료 프로그램 중 두개가 주목을 받았다. 하나는 작업 Task 관리용으로  Things 라는 어플과 이번에 소개할 Outliner. 둘 다 데스크탑 어플과 동기화 Sync 되면서,

먼저 Outliner Lite 제한사항-스토어 소개글에는 이렇게 쓰여있다. 맛배기로 올리는거니까 써 보고 마음에 들면 꼭 정식버전 구입하라고. This is a free "try before you buy" version. ...

제한사항을 살펴보자면, 하나는 첫 페이지에서 항목을 하나만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멀티 체크 프로그램이고,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작업중인 화면이 아니라 첫페이지만 나타나지만 Outliner 는 어플을 다시 실행해도 이전화면으로 시작한다. 따라서 약간 답답하긴 하겠지만 메인 항목이 하나민 있는 것도 그리 블편하진 않을 듯 싶다.

또 하나의 제한사항은 홈페이지와의 동기화 Sync 인데(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어차피 대부분의 무료 어플들은 동기화 자체를 지원하지 않으니 제한시항이라 하기도 어려울 듯 싶다.

사용방법은 화면 맨 아래 툴바를 활용하면 된다.

왼쪽부터 이동, 새 항목 추가, 서브항목 추가, 휴지통, 메뉴

추가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에서 'Task'를 할 지 안할지 선택하는데, Task 를 선택하면 체크 항목으로, 단순한 제목이나, 노트 항목이면 Task 를 해제하면 된다.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내용들이 나타난다. 

재미있는 건 서브 항목 체크가 되면 주 항목 왼쪽의 동그란 체크가 
마치 파이 챠트 처럼 변화한다는 것이다.

Show numbers 를 선택하면 항목 앞에 숫자가 나타난다.

마지막으로 서브항목이 없다면 맨 왼쪽에 마름모가 나타나고, 서브항목이 있을 경우는 삼각형으로 나타난다. 이 삼각형을 터치하면 서브메뉴가 열리고 아래로 방향이 바뀐다.

아기자기한 맛이 있는 Outliner Lite 를 살펴봤다.
정말정말 좋은 프로그램이고 그 가치가 있다면 구입하는 것도 당연히 필요하다.

이 응용 프로그램 확인:
iPod Touch로 보냅니다.

댓글 1개:

sleet[진눈깨비] :

제목에 'Task' 라고 있었습니다만, 다시 봐도, '언제까지' 마무리 할 것인지 설정하는 내용이 없군요. 그래서 'Task' 는 뺐습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