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5.

새 인이어 이어폰 리뷰 - Gizmodo, Engadget

엔가짓 Engadget 의 리뷰중 사진
제가 자주 보는, 정확히는 구글 리더를 통해 RSS 피드를 가져오는 기즈모도 Gizmodo와 엔가짓 Engadget 에서 동시에 새 인이어 이어폰에 대해 리뷰를 했네요.

정리하자면, 음질은 좋은 편이지만, 슈어사 제품보다는 떨어지는 편이고, 터치 1세대, 아이폰 2G 에서 리모컨 기능이 작동을 한다는 겁니다. (정작 리모컨 부분은 해석해 내기가 무척 어렵네요. 왜 이리 꼬아 놨는지;;;)

기사링크 확인하시고, 해석해 놓은 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izmodo
http://gizmodo.com/5102091/lightning-review-new-apple-in+ear-headphones

Engadget
그리고 아래는 해석을 좀 해 봤습니다만; 앞서 말씀드린대로 정작 중요한 부분인 리모컨 작동부분에서 무척 헷갈립니다. 곧 한글 번역판이 어디선가 나올테니, 그때 정확히 정정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Gizmodo

라이트닝 리뷰 : 새 애플 인이어 헤드폰

The Gadget : 이전 인이어와 다르게, 애플 새 인이어 이어폰(헤드폰) 은 양쪽귀 각각에 두개의 드라이버가 장착하는, 바닥에서부터 새롭게 디자인 되었다. 나노 4세대, 터치 2세대, 새로운 클래식과 아이폰 3G 에서 리모컨, 마이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 : $80

The Verdict (평결) : 이어버드 이후로 애플은 제품과 함께 모든 것을 고려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해 왔다. 균형잡힌 소리와 듀얼 드라이버는 퀄리티 면에서 모든게 달라진다. 베이스는 재즈나 일렉트로닉에서 하이엔드의  복잡함이 묻히지 않고, 좋은 공명을 들려준다. 미드래인지 부분은 플랫하고, 귀에 무리를 주지 않는데, 이것이 좋은 이유는 하이엔드 노이즈의 두드러지게 해 줌으로써, 자동차나 컴퓨터 스피커에서 얻을 수 없는 것들을 들을 수 있게 해 준다.

헤드폰의 구성을 확인하기 위해 프리미엄 준 Zune 헤드폰과 아이팟 기본 이어폰 , 배틀모도 battlemodo의 우승자 슈어 SE110s 를 테스트 비교했다.

당연히, 애플 인이어 이어폰은 우수한 음질과 편안함에서 기존 아이팟 이어폰을 뛰어넘었다.

30~40달러 정도 하는 준 Zune 프리미엄 헤드폰 v2은 베이스 부분에서 조금 박력이 있었지만, 미드레인지와 하이엔드에서 인이어에 따라가지 못했다. 베이스를 좋아하거나, 낮은 가격을 원한다면 직장을 구할 때 까지 준 헤드폰이 적절할 것이다. 하지만 음질만 따지자면, 애플 인이어가 월등하다.

슈어 SE110s 와 비교하자면, 애플 인이어는 적절한 비교대상이 되지 못한다. 두가지가 뚜렷한 차이가 있는 게 아니라, 베이스부터 하이엔드까지 모든 부분에 걸쳐 월등했기 때문이다. 노이즈 차폐 기능이 애플 인이어에 없는 이유도 있고, 어느 부분은 확실히 못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SE110s  권장 소비자가가 애플 인이어보다 40달러 정도 싸지만, SE110s 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75달러 미만에도 구입할 수 있다.

리모트 호환성에 대해서 1세대 터치와 아이폰 3G 를 함께 테스트 했다. 둘 다 공식지원하지 않는다. 애플이 주장하는 것처럼, 오디오는 잘 동작한다. 터치 1세대에서 리모트와 마이크는 작동하지 않고, 다만 두 헤드폰을 줄일 순 있다(?????아마도 볼륨 조절은 가능한 듯 합니다). 아이폰 3G 는 볼륨 조절을 하지 못하고, 노래 재생/정지, 전화 받기/끊기, 이전곡, 다음곡 재생, 마이크가 가능하다. 하지만 모든 기능이 아이폰에서 정상 작동한다.

전반적으로 애플 인이어 헤드폰은 매우 합리적인 가격의 양질의 제품이다. 사운드는 굉장하고, 잘 작동한다. 리모컨 기능이 정말 필요한 게 아니라면(혹은 애플 숭배 초청장을 가진 멤버임을 세상에 보여주고 싶은게 아니라면), 리모컨 기능은 단지 두가지 나은 점 밖에 되지 않는다.  애플의 최신 헤드폰을 주문하는 건, 그렇게 나쁜 선택은 아니다.

Engadget

애플 인이어 헤드폰, 받아보고, 귀에 꽂고, 감명받다.

애플의 가을 'Let's Rock' 이벤트 때 잠깐 본 이후로, 애플 인이어 헤드폰 을 직접 볼 수 있기를 학수고대 해 왔다. 물론 애플은 시간을 정확히 지키지 않았고, 우리는 의심하기 시작했다. 아이폰을 지원하지 않을 루머가 나왔을 때 우리는 낙심했고, 분개했다. 정말 정말 사운드가 좋을 뿐 아니라 (따뜻한 저음, 바삭바삭한 고음, 압박감이 적으면서 명료한 미드레인지), 아이폰 3G 에서도 정상 작동한 걸 발견했을 때 우리의 놀라움을 상상해 보라. 일반 재생은 매력적이고, 전화를 걸고 받는 것도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다만, 이상하게도 전화기 상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같아 힘이 빠졌다. 소리는 같은 가격대 중에서 최고등급이라 할 수 있고(우리가 체크해 봤던 훨씬 비싼 모델들에 비해서 손색이 없다), 애플의 이전 제품들에 비해 급이 엄청 올라가 버렸다.

업데이트 : 아이폰에서 리모컨 기능은 전화 받기와 통화종료가 가능할 뿐 아니라, pause(대기), 플레이, 트랙 앞뒤로 이동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볼륨 조절은 되지 않는다. -- 희한하게도;;;

12월 20일 148apps.com 의 리뷰 링크 추가합니다.

http://www.148apps.com/news/apples-2008-inear-headphones/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