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29.

ICEvision

ICEvision - 3D 그래픽 뷰어

이름 ICEvision
표시 이름 ICEvision
올린 날짜
홈페이지 http://icevision.ice-edge.com/
카테고리 Business
제작사/ 제작자 Ice Edge Business Solutions 2008

마야 캐드 등의 3차원 그래픽 데이터를 아이폰/터치에서 볼 수 있도록 해 주는 어플.

아이폰과 터치에는, PSP와 비교하기에는 부족하지만 나름 활용도 높은 3차원 그래픽 가속기능이 있다. 물론 이 기능은 게임과 자체 스프링보드 인터페이스에 쓰인다.
성능높은 데스크탑이 있게에 굳이 아이폰/터치를 가지고 3차원 작업을 하는 것이 당연히 비효율적일 것이다. 하지만 마우스만으로 입력을 하는데 한계가 있기에, 디지타이저 등을 쓰는 걸 보면 멀티터치 입력방식을 활용하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사실 이 ICEvision 을 실행할 때만 해도 어떻게 인터페이스를 구현했을까 기대를 했었다. 다행히 데모성격의 파일 두개가 있었고 데이터를 띄우는데는 전혀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문제는 인터페이스였다. 화면 중앙과 네 귀퉁이에 삼각형으로 시선이동을 확인할 수 있는 방식이었지만, 멀티터치는 전혀 지원하지 않았다는 것에 크게 실망하고 말았다. 조이기 늘이기 동작 정도는 적용해야 하지 않았을지...

속도는 기기의 한계를 생각하면 그렇게 느리지는 않았다.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일지,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멀티터치를 구현할 게 아니었다면, 굳이 아이폰 OS 용으로 내놓을 이유가 있는 것인지.

다음 버전은 보다 나은 모습이길 기대해 본다.



이 응용 프로그램 확인:
iPod Touch로 보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