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11.

FU Editor - 복사/붙이기가 가능한 에디터

아이폰 터치 복사 붙이기가 가능한 에디터
유료 어플 이름은 To 를 붙인 ToFUEditor

가장 큰 장점은 '복사/잘라내기/붙이기가 가능하다는 것!!!

앞서 추천했던 BuruiMemo 는 아이튠즈 보관함으로 봉인해야겠다.

기존 에디터들의 기능을 대부분 흡수했다. 프로그램을 나왔다가 다시 실행하면, 작성중인 내용이 지워지지 않으므로, 다른 작업(대표적으로 전화*) 이 가능하고, 가로/세로 보기/입력모드도 지원한다. 물론 이메일 전송도 가능하다.

추가 기능으로 앞서 말한 복사/붙이기 기능 외에, 가로/세로 보기/입력모드 전환 잠금기능, 일본어 쓰는 분들에게는 유용할 문자 인코딩 기능이 있다. 아참, 편집창 흑백 반전도 가능하다.

유료 어플에 비해 제한사항은 5개 문서까지 작성가능, 웹서버 관련기능 없음, 글꼴크기 자동바뀜(화면 확대를 말하는 듯) 등이다.
아이폰 터치 복사 붙이기가 가능한 에디터
왼쪽 위 단추로 가로/세로모드 를 잠글 수 있다.

-클립보드 활용 방법
1. 이 문단을 작성하는 중에 스프링보드로 튕겼다. 미리 저장한 부분이 있어 다행이지만, 되도록이면 안정성을 감안하고, 활용 하시길 권한다. (따라서 BuruiMemo 는 일단 정지!)
2. 복사 단위는 한 문단 단위(엔터키를 입력하는 부분)만 가능한 것 같다. 따라서 특정낱말만을 복사하려면 문장중에 선택할 부분을 엔터키로 잘라내야 한다.
3. 복사 방법은 원하는 부분에 커서키를 놓고, 편집창을 두 손가락 혹은 세 손가락으로 터치하면 대화상자가 나타난다.
4. 붙이기는 붙이려는 부분에 커서키를 놓고, 화면 오른 쪽 위 단추를 터치하면 나타나는 대화상자에서 Paste 를 선택하면 된다.
아이폰 터치 복사 붙이기가 가능한 에디터아이폰 터치 복사 붙이기가 가능한 에디터


* 초기 가로입력 이메일 프로그램들은 이러한 '기존 내용 보관 기능'을 주요기능으로 적었다.


이 응용 프로그램 확인:
iPod Touch로 보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