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5.

BunruiMemo Free - 원하던 기능 원하던 프로그램

카테고리기능, 배경색 설정 등 여러 기능이 있는 메모장 프로그램. 처음에는 스크린샷에 일본어가 있고, 설명도 부실해서 그저 단순한 카테고리 기능이 있는 메모장으로만 생각했다. 링크를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스크린샷의 색상들도 무척 촌스럽다.

그러다 오늘 드디어 설치를 해 봤다. 공개 날짜는 12월 1일.

설명대로 여러 기능은 제한되어 있다.
카테고리 만들기, 글자색 바꾸기 등은 지원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유료버전에 다른 기능들이 몇가지 있다.
(대체 원래 기능을 적어놓지 않는 센스라니;;; 아무래도 영어가 많이 딸리는 분일 듯 하다. 그렇다고 제 수준이 높은 건 아니지만요;;;)
하나는 메일 보내기 기능. 이건 기본 메모장에도 있는 기능이고.
다른 하나는 메모 글자 크기 조절을 핀치 제스쳐(두 손가락으로 늘이고 줄이는 것) 로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단순하게 화면이 커지는 것이 아니라 글자들이 자연스럽게 흘러서 다음 줄로 내려간다. (이런 표현 거의 안쓰지만 와우!!!)

또 한가지 개발자가 밝히지 않은 기능으로 가로보기 입력이 가능하다. 보통 가로보기 입력을 설정한 경우는 가로보기 모드이거나, 가속센서를 이용해서 계속 밍글빙글 돈다. 키보드고 화면이고. 하지만 이 프로그램은 보기 모드에서는 가속센서 영향을 받지만, 편집모드로 가면 보기모드 상황을 따라 키보드가 고정된다.

앞서 가로보기 이메일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면서 사용자가 이러한 선택을 할 수 있길 바랬었는데, 이제야 만나게 된 셈이다.

비록 싱크 기능은 지원하지 않지만, 라이트 프로그램임에도 별 다섯개를 주겠다.

이 응용 프로그램 확인:




iPod Touch로 보냅니다.

추가 ::
기존 이메일 프로그램처럼 메일전송화면에서 입력 후 이메일 단추를 눌렀으나 응답이 없어 맨 위에 제목개념으로 따로 한줄을 넣어서야 메일 화면으로 넘어갔고, 기존 메일의 제목이 임의로 넣은 제목으로 바뀌었다. 메일 전용프로그램이 아니기는 하지만 많이 아쉽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